[1분현장] 대한상의, 2018 경제계 신년인사회 개최
[1분현장] 대한상의, 2018 경제계 신년인사회 개최
  • 송지원 기자
  • 승인 2018.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송지원 기자]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는 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정·관계, 노동계, 주한 외교사절 등 각계 주요인사 1천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경제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경제계에는 구본준 LG그룹 부회장, 윤부근 삼성전자 부회장이 참석했고 정부 측 인사는 이낙연 국무총리를 비롯해 백운규 산업부 장관, 유영민 과기부 장관,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이밖에 정계 인사로는 추미애 더민주당 대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노동계 김주영 한국노총위원장이 자리했다.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제도와 정책은 기업들이 많은 일들을 새롭게 벌일 수 있게 설계해주면 좋겠다”며 “정부 차원에서 개선할 수 있는 규제들을 찾아 바꿔 주신다는 최근 발표를 반갑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낙연 국무총리는 "정부는 혁신성장에 장애가 되는 규제를 과감히 없애고, 빅데이터 같은 4차 산업혁명에 필수적인 인프라 투자를 늘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1962년부터 대한상의 주최로 열리는 ‘경제계 신년인사회’는 주요 기업인과 정부 각료, 국회의원 및 주한 외교사절, 사회단체·학계·언론계 대표 등이 대거 참석하는 경제계 최대 규모의 행사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