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에퀴닉스 통해 '글로벌 클라우드 비즈니스' 확장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에퀴닉스 통해 '글로벌 클라우드 비즈니스' 확장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9.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대표 박원기, 이하 NBP)가 글로벌 상호연결 및 데이터 센터 기업인 에퀴닉스(Equinix)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데이터센터 운영 전문업체인 에퀴닉스는 클라우드 등 디지털 사업자를 위한 상호연결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으며, NBP는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에퀴닉스와 함께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맞는 클라우드 인프라를 신속하게 구축했습니다. 

NBP는 에퀴닉스의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익스체인지 기술 기반으로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전 세계 고객사에게 원활하게 제공하며, 모든 위치에서 여러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업체(NSP)와의 연결을 지원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네트워크 연결과 지연시간(레이턴시)를 최소화해 높은 수준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 다양한 산업군에서 보다 전문화된 맞춤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홍광표 NBP 글로벌 IT기획실 리더는 "전 세계에 있는 모든 고객은 중단 없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필요로 하고 있다"며 "NBP의 성장 전략의 핵심은 이러한 고객들에게 고성능의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를 전 세계적으로 확대하는 것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NBP의 글로벌 사업 확장에서 에퀴닉스는 중요한 파트너로 견고한 인프라와 수 많은 클라우드 기업의 규모를 확장해온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