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전주시와 손잡고 빈집에 숨결을 불어넣다
LH, 전주시와 손잡고 빈집에 숨결을 불어넣다
  • 서청석 기자
  • 승인 2019.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구도심 활성화 및 사회문제 해결 위해 공공기관‧지자체 간 협력체계 구축
 28일(수) 전주시청에서 협약체결, 빈집정비 및 소규모주택 정비사업 추진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2019년 국민공감위원회 종합회의 현장 [사진제공-LH]
2019년 국민공감위원회 종합회의 현장 [사진제공-LH]

LH(사장 변창흠)는 28일(수) 전북 전주시청에서 전주시 및 한국국토정보공사(LX)와 ‘전주시 저층주거지 빈집 및 주거재생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LH, 전주시 및 LX가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전주시 구도심 내 빈집으로 인해 발생하는 안전사고와 위생문제를 해결하고 노후 저층주거지 재생사업 활성화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협약에 따라 LH는 구도심 빈집정비 및 소규모주택 정비사업을 추진하고 전주시는 빈집실태조사 현황제공과 공유지활용에 적극 협조하며 LX는 전주시 빈집정보에 대한 시스템 사용권한을 제공 하는 등 각 기관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상호 합의했습니다.

특히 LH는 소규모주택 정비사업을 통해 빈집이 밀집된 지역에 수요맞춤형 임대주택을 건설하고 지역에 필요한 생활SOC 복합개발을 시행하는 등 낙후된 구도심 활성화 및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한편 LH는 도시재생 공공디벨로퍼로서 전국을 대상으로 한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진행 중이며 변창흠 사장 취임 후에는 ‘자율주택정비사업’ 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변창흠 LH 사장은 “이번 협약이 구도심 내 빈집 증가로 인한 주민들의 안전과 치안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도시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전주시 내 빈집을 활용한 이번 사업이 지방도시의 저층주거지 주거재생·정비사업의 선도적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