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래미안 라클래시'로 1년 여 만에 서울 시장 공략... 왕의 귀환할까?  
삼성물산, '래미안 라클래시'로 1년 여 만에 서울 시장 공략... 왕의 귀환할까?  
  • 서청석 기자
  • 승인 2019.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총 679가구 중 전용 71㎡, 84㎡ 112가구 일반분양
경기고 등 명문학군, 청담역, 코엑스 등이 인접한 우수 입지
9월 24일 1순위 해당지역 청약, 10월 2일 당첨자 발표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래미안 라클래시 조감도 [사진제공-삼성물산]
래미안 라클래시 조감도 [사진제공-삼성물산]

삼성물산(대표 이영호 고정석 정금용)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일대에 위치한 상아아파트2차 주택재건축을 통해 공급하는 ‘래미안 라클래시(삼성동 상아2차)’의 견본주택을 오는 20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합니다.

래미안 라클래시는 삼성물산이 서울지역에 1년여 만에 공급하는 단지입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삼성동은 신규 아파트 공급이 오랜만이고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래미안’ 브랜드 아파트라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래미안 라클래시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7개동 총 679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112가구를 일반분양합니다. 일반분양 물량 전체가 전용면적 71, 84㎡타입의 중소형 타입입니다.

전용면적 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71㎡ A타입 17가구 ▲71㎡ B타입 18가구 ▲71㎡ C타입 8가구 ▲84㎡ A타입 26가구 ▲84㎡ B타입 23가구 ▲84㎡ C타입 20가구로 구성됐습니다.

래미안 라클래시는 10여년 만에 삼성동에서 선보이는 래미안 아파트로 1층 전체 필로티를 적용하고 게스트하우스, 개방형 발코니, 세대창고 등 알파공간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단지 중심부에는 소품, 휴게공간과 수공간이 어우러진 갤러리가로가 설치되며 곳곳에 주민들의 놀이 및 운동시설을 배치해 여가와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됐습니다. 

사우나를 비롯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키즈룸 등이 들어간 커뮤니티센터도 마련돼 운동과 교육 등을 단지 내에서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 계획입니다.

세대내부 설계도 품격과 실속을 모두 갖춘 공간으로 조성합니다. 일반분양 112가구 모두 전용면적 71, 84㎡타입으로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100% 구성됐습니다.

□ 강남권 최중심 명문학군, 지하철 7호선 청담역, 코엑스몰등 인접
래미안 라클래시는 강남 중심부에 위치한 만큼 우수한 인프라를 자랑합니다. 먼저 강남 명문학군이 인접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습니다. 경기고를 비롯해 언북초, 언주중, 영동고, 진선여고 등이 인접하며 대치동 학원가도 가깝습니다.

지하철 7호선 청담역이 인접해 있으며 주변에 학동로, 삼성로를 통해 올림픽대로를 이용하기도 편리합니다. 또 영동대교 등을 통해 성수동 등 강북권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다는 평가입니다. 

코엑스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이마트,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갤러리아 명품관,청담동 명품거리 등 쇼핑, 문화시설이 가깝고 청담근린공원이 인접, 선릉과 정릉, 서울의료원 강남분원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 “전통부촌 삼성동” 새 아파트 기다리는 수요 풍부…영동대로 따라 개발호재도 많아
삼성동은 아파트 단지와 고급빌라, 단독주택 등 다양한 형태의 고급주거지로 형성되어 있으며 코엑스 등 대형 복합문화시설이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여러 개발계획이 거론되고 있는 지역으로 강남구에서도 향후 높은 미래가치를 자랑하는 지역입니다.

가장 주목 받는 사업은 ‘영동대로 광역복합환승센터’개발계획입니다. 도심 개발의 대안으로 계획된 이 프로젝트는 2호선 삼성역(삼성역 사거리)과 9호선 봉은사역(코엑스 사거리)의 지하공간을 철도통합역사, 버스환승정류장, 주차장 등 복합환승시설과 상업, 문화 기능을 담당하는 광역 복합환승센터로 조성하고 지상은 대형 녹지광장으로 개발하는 것입니다.

이와함께 옛 한전 부지에 현대차그룹 신사옥인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가 건립될 계획이고 인접한 잠실종합운동장도 2016년 발표된 종합운동장 개발 마스터플랜을 토대로 리모델링이 추진될 계획입니다.

□ 10층 이상이 72%, 일반분양 로열층 당첨 확률 높아...오는 24일 1순위 해당지역 청약 시작
래미안 라클래시의 또다른 매력은 바로 일반분양의 로열층 당첨 확률이 높다는 점입니다. 일반분양 물량 중10층 이상이 72%나 돼일반청약자들도 로열층을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날것으로 보입니다. 래미안 라클래시의 평균분양가는 3.3㎡당 4,750만원대이며, 계약금은 20%로2회 분납제를 제공합니다.

청약일정은 9월 24일 1순위 해당지역청약 접수를 받으며 당첨자 발표는 10월 2일입니다. 이후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