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쎈뉴스] GTX착공·3기신도시 호재에 루원시티 '들썩' 
[빡쎈뉴스] GTX착공·3기신도시 호재에 루원시티 '들썩' 
  • 서청석 기자
  • 승인 2019.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앵커]
9.13부동산 대책이후 좀처럼 하락세를 벗어나지 못했던 전국 집값이 지난달 10개월만에 상승세로 돌아섰는데요

특히 인천 지역 분양 시장은  GTX-B의 예타 통과, 3기신도시 조성 등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인천 루원시티 분양 현장에 서청석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인천 주택 시장이 다시 뛰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들어 아파트 매매가격이 상승하고 미문양 물량도 빠르게 소진되고 있습니다.

지난 8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B노선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면서 서울 강남권까지 연결성이 좋아지고 3기신도시 개발 호재 등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평가됩니다.

또 루원시티가 비규제지역이라는 점도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김정호 / 'ㄷ'아파트 분양 관계자 : "루원시티의 경우 비조정대상지역에 위치해 수도권 거주자 청약통장 가입 기간 1년이면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으며 세대주 뿐만 아니라 만 19세 이상 세대원 누구나 청약이 가능···1주택 이상 소유자도 1순위 청약 신청이 가능하며 기존주택 재당첨과 무관하게 청약이 가능합니다."]

상대적으로 까다롭지 않은 1순위 청약 조건에 실수요자들의 청약통장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조정대상지역은 조정대상지역에 비해 10% 추가 대출이 가능합니다. 

특히 루원시티 가정동 분양 현장은 향후 교통·개발 호재뿐만 아니라 이미 조성된 인프라까지 누릴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김정호 / 'ㄷ'아파트 분양 관계자 : "루원시티 내 최중심 입지로 인천 2호선 가정역이 도보 5분 내 거리에 위치···봉수초가 위치하며 보행데크 계획으로 안심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문화공원, 가정공원, 및 천마산, 승학산 등이 위치해 에코 프리미엄을 누릴 것으로 기대됩니다."]

간선급행버스 BRT로 인천내 이동에 용이하고 2020년에는 서울지하철 7호선 석남역이 개통 될 예정이어서 교통 여건은 한층 더 개선 될 예정입니다.

인근에는 경인고속도로가 있어 인천국제공학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등을 이용할 수 있어 대중교통은 물론 자가용 사용까지 편리한 환경입니다.

3기신도시 개발호재와 함께 루원시티 내 미추홀구와 남동구 등 재개발 사업 추진도 활발히 진행중인데요. 

이에따라 루원시티 분양시장은 실수요는 물론 투자수요까지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입니다. 

교통호재, 개발호재를 품은 인천 루원시티 분양현장이  전국 집값 상승세를 타고 좋은 성적을 낼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지금까지 인천 루원시티 분양현장에서 빡쎈뉴스 서청석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