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루원시티앨리스빌ㆍ린스트라우스’분양...인천 최초 테마형 스트리트몰
우미건설, ‘루원시티앨리스빌ㆍ린스트라우스’분양...인천 최초 테마형 스트리트몰
  • 서청석 기자
  • 승인 2019.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루원시티 최초 테마형스트리트몰‘루원시티앨리스빌’
1512가구 대단지의역세권 아파트 ‘루원시티린스트라우스’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인천 루원시티 린스트라우스, 앨리스빌 투시도 [사진제공-우미건설]
인천 루원시티 린스트라우스, 앨리스빌 투시도 [사진제공-우미건설]

우미건설(대표 이석준)이 인천 루원시티 최초의 테마형스트리트몰‘루원시티앨리스빌’과 대단지역세권 주상복합아파트 ‘린스트라우스’를9월 분양에 나설 예정입니다.

‘루원시티앨리스빌’은 지하1층~지상2층, 2만여㎡ 규모의 상업시설입니다. 루원시티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테마형스트리트몰로한가지 테마로 상가 전체의 장식, 구성 등이 기획됩니다. 단순 쇼핑공간에서 벗어나 문화, 휴식, 외식 등을 즐길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인구 유입을 극대화 할 계획입니다.

‘루원시티앨리스빌’은 정서진 중앙시장 옆에 위치해기존 상권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됩니다. 테마형 스트리트몰인 ‘루원시티앨리스빌’과 재래시장인 ‘정서진 중앙시장’은 타겟, 주요 업종 등이 달라 서로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가정중앙시장역을 중심으로 신·구 상권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어 새로운 중심상권으로의 발달이 예상됩니다.

또한 ‘루원시티앨리스빌’은 유동인구가 자연스럽게 유입되는 오픈형 스트리트몰입니다. 도보 3분거리에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중앙시장역이 있고 문화공원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있어 길목 상권의 장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루원시티린스트라우스’는 지하3층 지상47층 5개동 아파트 전용면적 84㎡, 1412가구,오피스텔 전용면적 84㎡ 100실로 구성됩니다. 또한 고급 주거단지에만 적용되는 수영장을 적용해 입주민들의 자부심을 높일 계획입니다.

남향 위주 동배치로 조망은 물론 저층에서도 채광과 통풍이 원활하도록 설계했습니다. 넉넉한 동간 거리로 개방감도 뛰어납니다. 휘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카페린,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계획입니다.

주변 개발호재도 풍부합니다. 서울지하철 7호선 종착역인 부평구청역은 내년 말 인천지하철 2호선 석남역과 연결 및 개통되며 2027년에는 공항철도청라국제도시역까지이어질 계획입니다. 

루원시티 공공용지에 제2청사를 비롯해 인재개발원, 도시철도본부 등 7~8개 산하기관과 20곳 이상 민간단체의 입주가 검토되고 있습니다. 또 인천지방국세청과 서인천세무서, 인천신용보증재단 등의 이전도 논의 중입니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금리 인하로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루원시티는 성장가능성인 높은 인천의 대표 주거지역이다"라며 "우미는 루원시티앨리스빌에 다양한 연령층이 유입할 수 있도록 각 층 마다 특색있고 적합한 MD를 구성해 쇼핑과 문화, 주거시설이 어우러진 인천 서구 일대 ‘랜드마크’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