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그룹, LG CNS와 손잡고 스마트시티 사업 본격 진출
보성그룹, LG CNS와 손잡고 스마트시티 사업 본격 진출
  • 서청석 기자
  • 승인 2019.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0월 30일그룹사옥에서 협약 체결하고 합작법인 JV 설립추진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보성그룹-LG CNS 스마트시티 업무 협약 [사진제공-보성그룹]
보성그룹-LG CNS 스마트시티 업무 협약 [사진제공-보성그룹]

보성그룹과 LG CNS가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스마트시티 등 ICT 도시개발 및 스마트건설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보성그룹은 10월 30일 오전 문정동 그룹사옥에서 LG CNS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 간 스마트시티 관련 협업을 위한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 보성그룹은 중견건설사인 ㈜한양, 디벨로퍼기업인 보성산업(주)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스마트시티, 스마트타운, 데이터센터 등 스마트시티조성사업, 개발사업 및 관련 제반사업분야(이하 디지털개발사업)에서 우선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위해 양사는 공동으로 자본을 출자해 합작 회사(JV) ‘Korea DRD‘(Digital Realty Developer)를 연내로 설립하기로합의했다. 이 합작법인은 스마트시티 타운건설 및 디지털시설물 개발사업을 비롯해 ICT 인프라 및 디지털 시설물 구축사업 및 유지보수, 운영 등 스마트시티 전반을 협력한다. 

이에 따라 수 년 전부터 솔라시도를 민간주도형 스마트시티로 추진해 온 보성그룹은 국내 굴지의 스마트시티 관련 기술인프라를 갖춘 LG CNS와 손잡고 관련산업을 개척할 수 있는발판을마련했다. 

보성그룹은 이미 솔라시도 구성지구에 선도사업으로 추진되는 골프장과 페어웨이빌리지 등의 주택단지를 비롯한 전 지역에 스마트인프라를 구축 할 계획이며, 광주중앙공원, 새만금신시-야미, 청라시티타워, 부산 EDC 21BL 등도 스마트시티 기술을 채택 할 계획이다. 

양사는 협력을 통해 앞으로 스마트시티로 개발되는 국내 사업들에도 사업제안을 통해 이 분야에서 선도적 위치로 나가기 위한 활동을 추진 할 계획이다. 

솔라시도 구성지구는 전남 목포 인근, 영암호와 금호호 사이에 위치한 약 21K㎡(634만평)의부지를 친환경 힐링관광도시이자, 스마트시티로 개발하는‘관광레저형기업도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