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콜센터 직원 정규직 전환...전 직원 정규직화
빗썸, 콜센터 직원 정규직 전환...전 직원 정규직화
  • 장가희 기자
  • 승인 2018.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신규 채용자 400명도 정규직화 ...정부 일자리 창출 계획에 협조
빗썸 고객 상담센터 면접현장ㅣ사진=빗썸
빗썸 고객 상담센터 면접현장ㅣ사진=빗썸

 

[팍스경제TV 장가희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올해 콜센터 상담원을 전원 정규직화 하고 신규채용하는 인력도 정규직화한다고 18일 밝혔다.

빗썸은 오는 3월 1일을 기점으로 콜센터 상담원 230명을 모두 정규직으로 전환한다. 기간제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뿐 아니라 파견·용역직의 전환도 함께 추진한다.

올해 새로 채용할 400명 가운데 300명은 콜센터 상담원으로, 이들은 본사 직원과 동일한 근무조건과 복지를 제공받는다. 빗썸은 기타 부서에서도 정규직 전환을 단행하며 전 직원의 100%  정규직화를 목표하고 있다.

정규직 전환이 확정된 한 상담 직원은 "상담원 일자리는 비정규직이 대부분이어서 몇 년을 실직 불안감에 시달렸는데 정규직으로 전환되어 너무 기쁘다"며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빗썸은 채용과정에서 연령과 성별, 학력 등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현재 정보기술(IT)과 웹디자인, 핀테크, 마케팅, 홍보, 해외영업, 인사, 금융투자, 법무 등에 걸쳐 총 36개 부서에서 채용을 진행중이다. 특히 개발과 운영, 인프라, 보안 및 고객자산보호 관련 부문에서 인프라 엔지니어, DBA 엔지니어, IT  보안전문가 등 보안 전문 인력을 대폭 충원해 시스템 장애 방지와 안정적 서비스 제공에 나설 방침이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은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과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임직원들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최대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