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안방그룹 위탁경영 종료…동양생명 “지배구조 변동 없어”
中안방그룹 위탁경영 종료…동양생명 “지배구조 변동 없어”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0.0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동양생명 "지배구조 변동無… '최상의 보험서비스' 제공할 것"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중국은행보험감독관리위원회(이하 중국 은보감회)가 안방보험그룹주식유한회사(안방그룹) 위탁 경영을 종료했다.

24일 보험업계 따르면 최근 중국 은보감회는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보험업법 제 147조에 의거 안방그룹을 분할해 다자보험그룹을 설립해 정상적인 경영능력을 기본적으로 갖췄다고 판단, 안방보험의 위탁경영을 종료한다고 안내했다.

중국 은보감회는 보험업법을 위반한 안방그룹의 리스크를 해소하고자 보험업법 제 144조와 146조에 의거, 지난 2018년 2월부터 이 회사를 위탁 경영해왔다.

또한 은보감회는 안방그룹으로부터 주요 우량 자산을 분할해 지난해 7월 다자보험그룹을 설립해 보험업무를 지속하도록 했다. 기존 안방그룹은 청산될 예정이다.

현재 다자보험그룹은 전략적 투자자를 적극적으로 유치하는 등 민영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중국 은보감회는 다자보험그룹의 건전성 감독 강화 등을 통해 이 회사가 안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국내의 경우 동양생명과 ABL생명이 다자그룹 산하다. 동양생명은 다자그룹의 자회사인 다자생명보험을 대주주로 두고 있으며, 지분은 다자생명보험(42.01%)과 안방그룹홀딩스(33.33%)가 각각 보유하고 있다. 안방그룹홀딩스는 다자생명보험의 자회사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위탁경영 종료로 인한 동양생명의 지배구조의 변동은 없으며 회사 비전인 '최상의 보험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우수 아시아 금융회사'를 향해 더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