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토건, 덕포1구역 재개발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 분양
중흥토건, 덕포1구역 재개발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 분양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0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부산 덕포1구역 주택 재개발… 우수한 교통 환경 돋보이는 역세권 대단지 ‘주목’
서부산 개발 최대수혜 단지··· 사상역 복합환승센터,사상 스마트시티 개발
교통 및 도시재생사업 등 대형개발호재 수혜 예고

[팍스경제TV 김홍모 기자]

부산 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 조감도 (사진제공-중흥토건)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대표 장세면)이 오는 3월 말 부산 사상구 덕포동에서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을 선보일 예정이다.

부산광역시 사상구 덕포동에 위치한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은 덕포1구역 주택 재개발 단지로 지하 3층~지상 최대 38층 14개동, 전용 39~99㎡ 총 1,572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세부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 39㎡ 80세대 △전용 59㎡ 358세대 △전용 74㎡ 255세대 △전용 79㎡ 331세대 △전용 84㎡ 490세대 △전용 99㎡ 58세대 등이다. 이 가운데 전용 59~84㎡ 952세대를 일반에 분양한다.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은 부산에서는 희소성이 높은 평지에 위치하며, 부산지하철 2호선 덕포역 초역세권에 사상역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사상역세권 중심상업지역이 가까워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이와 함께 현재 공사가 추진 중인 ‘사상~하단선’, ‘부전~마산 복선전철’, ‘사상~해운대 고속도로’ 등의 교통개발이 완료하면, 교통편의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초·중·고교 다양한 학군들이 도보 거리에 자리하며, 부산 시립도서관이 개관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사상스마트시티, 사상 광역환승센터 등 부산의 핵심개발사업들이 주변에 예고돼 있다는 점도 주목된다. 이밖에 낙동강 및 백양산 조망이 가능한 자연환경까지 갖췄다.

주변에 추진되는 대형개발호재도 눈길을 끌고 있다. 사상스마트시티, 사상광역환승센터가 대표적이다. 

사상스마트시티는 부산 사상구 주례동·감전동 등 인근 공업지역을 새롭게 탈바꿈하는 도시재생사업으로 각종 연구시설과 기업지원복합센터, 상업·문화시설들이 어우러진 첨단 스마트도시로 조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사상역 광역환승센터’가 오는 2021년 말까지 완공될 예정으로, 시내버스와 시외버스, 지하철 등을 모두 연결하는 교통요충지로 떠오를 전망이다.

단지 내 조성되는 대규모 커뮤니티도 주목된다.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은 다목적 체육관을 비롯해 휘트니스실, 골프연습장 등 대규모 체육 커뮤니티시설을 통해 입주민들에게 높은 주거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도서관, 독서실, 키즈카페, 어린이집 등 주민들의 소통 공간을 넉넉하게 확보했다.

주거편의성을 높인 특화설계도 주목된다.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하고, 4Bay 설계(일부 세대)로 실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집 밖에서도 생활가전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최첨단 IoT(사물인터넷)도 적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