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5 발표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5 발표
  • 김경욱 기자
  • 승인 2020.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021년 초에 프리뷰 버전, 2021년 말 정식 출시
언리얼 엔진 4에서 언리얼 엔진 5로 어려움 없이 엔진 변경 가능
플레이스테이션 5에서 실시간 구동 테크 데모 시연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5 발표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5 발표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14일, 언리얼 엔진 5를 발표하는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언리얼 엔진 5의 출시 일정과 엔진 로열티 정책 변경에 대한 내용을 공개했다.

언리얼 엔진은 게임에서 가장 많이 쓰는 3D 엔진으로 게임에서 영화 CG 및 실사와 같은 화면을실시간으로 구현하는데 사용된다.

언리얼 엔진 5는 2021년 초 프리뷰 버전을 출시한 이후, 2021년 말 정식 버전을 출시할 예정으로, 차세대 콘솔은 물론 현재의 최신 콘솔도 함께 지원하며, PC와 Mac, iOS 및 안드로이드를 지원한다. 또한, 에픽게임즈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언리얼 엔진 4가 상위호환이 가능하도록 설계된다.

언리얼 엔진의 로열티 정책 변경에 대하여 에픽게임즈는 게임이나 규격화된 인터랙티브 제품을 상용화할 때 매 프로젝트당 총수익 1백만 달러(한화 약 12억 2천만 원)까지의 로열티를 면제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개발사는 프로젝트마다 최대 5만 달러(한화 약 6,100만 원) 상당의 로열티 면제를 받게 된다.

로열티 면제 정책은 언리얼 엔진 5뿐만 아니라 언리얼 엔진 4에도 적용되는 것으로, 2020년 1월 1일부터 소급 적용되며, 2020년 1분기 로열티를 지불한 게임에 대해서는 환불이 진행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오늘 소개한 핵심 기술인 '나나이트'와 '루멘'이 가져올 차세대 리얼타임 그래픽을 기대해 주시고, 이 외에도 더욱 쉽고, 빠르게 프로젝트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기술들이 언리얼 엔진 5에 포함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 특히 이번 언리얼 엔진의 로열티 면제 정책은 중소형 프로젝트 개발자분들을 위한 전례 없는 혜택인 만큼, 언리얼 엔진을 이용한 멋지고 혁신적인 작품들이 더욱 늘어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5 발표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5 발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