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시작해요 언리얼 2020' 성황리 종료
에픽게임즈, '시작해요 언리얼 2020' 성황리 종료
  • 김경욱 기자
  • 승인 2020.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처음으로 온라인 세미나 형식 개최
건축, 건설, 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산업 분야 언리얼 초보 개발자들 참가
온라인 세미나임에도 순 시청자 1,600명, 동시 시청자 1,050여 명 기록, 역대 최고 수치 경신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3월 31일과 4월 1일 양일간 온라인 세미나 형태로 개최된 ‘시작해요 언리얼 2020’이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3일 밝혔다.

‘시작해요 언리얼’ 세미나는 언리얼 엔진에 관심은 있지만 사용해본 적이 없거나 아직 언리얼 엔진이 익숙하지 않은 초보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올해 최초로 온라인 세미나로 진행됐다.

양일간 진행된 이번 ‘시작해요 언리얼 2020’에는 온라인 세미나임에도 불구하고 순 시청자 수 총 1,600명, 동시 시청자 수 총 1,050여 명의 산업 분야 언리얼 초보 개발자들이 강연을 시청해 기존 오프라인 행사였던 ‘시작해요 언리얼’의 역대 최고 수치를 경신하며 언리얼 엔진에 대한 개발자들의 높은 관심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올해 ‘시작해요 언리얼’은 게임 산업을 넘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언리얼 엔진에 대한 관심과 사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건축과 건설, 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산업 분야에서 종사하는 언리얼 엔진 초심자들을 위한 내용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자, 온라인으로 ’시작해요 언리얼’을 기획하면서 걱정도 많았지만, 2016년 처음 초심자용 세미나인 ‘시작해요 언리얼’을 시작한 이래 총 1,600명이라는 역대 가장 많은 분들이 강연을 시청해 주셨다.”라면서, “이번 ‘시작해요 언리얼’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종사자분들이 언리얼 엔진에 정말 많은 관심을 갖고, 사용하고 계신 것을 다시 한번 느꼈다. 앞으로도, 게임뿐 아니라 일반산업 분야 종사자분들을 위한 강연 등의 교육 지원을 더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픽게임즈, '시작해요 언리얼 2020' 웨비나
에픽게임즈, '시작해요 언리얼 2020' 웨비나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