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리얼타임 페이셜 캡처 업체, 큐빅 모션 인수
에픽게임즈, 리얼타임 페이셜 캡처 업체, 큐빅 모션 인수
  • 김경욱 기자
  • 승인 2020.03.1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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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빅 모션, 게임 및 영화, 방송, 몰입형 기술을 위한 페이셜 애니메이션 기술 및 서비스 제공 업체
실시간 영화 촬영 기법으로 시그라프 2016 최고의 실시간 그래픽 및 인터랙티브 수상
헬블레이드, 미트 마이크, 사이렌 데모 및 갓 오브 워, 마블 스파이더맨 등 대작 게임에 사용

게임 및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는 게임과 영화, 방송 및 몰입형 경험을 위한 자동화된 퍼포먼스 기반 페이셜 애니메이션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계 선도 업체, 큐빅 모션(Cubic Motion)을 인수한다고 13일 발표했다.

2009년에 설립된 큐빅 모션은 디지털 애니메이션을 위한 실시간 모델 기반 컴퓨터 비전의 선도 업체로, 게임과 영화, 방송 및 몰입형 기술 전반에 걸쳐 실감 나는 캐릭터 기술을 제공해왔다.

큐빅 모션의 기술은 GDC 2016에서 <헬블레이드: 세누아의 희생>의 라이브 캐릭터 퍼포먼스, 시그라프 2016에서 <프리비즈에서 최종 결과물까지 5분 만에 구현하기> 실시간 영화 촬영 기법으로 최고의 실시간 그래픽 및 인터랙티브상을 수상한 바 있고, <미트 마이크(2017)>, <사이렌(2018)> 등에서 높은 수준의 퀄리티와 사실감으로 디지털 휴먼을 제작하는데 사용된 바 있다. 또한,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의 <갓 오브 워>, 인섬니악 게임즈의 <마블 스파이더 맨>을 비롯한 많은 대작 게임들에 큐빅 모션의 페이셜 애니메이션 기술이 사용되는 등 대형 개발사들이 최고의 퀄리티로 유명한 큐빅 모션의 기술을 이용하고 있다.

큐빅 모션의 페르소나(Persona) 시스템은 배우의 퍼포먼스를 실시간으로 디지털 캐릭터에 전송하는 엔드 투 엔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로, 언리얼 엔진에서 즉각적으로 캐릭터 페이셜 애니메이션 제작이 가능하다.

큐빅 모션은 고객사와 파트너를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언리얼 엔진의 리얼타임 페이셜 애니메이션에 대한 노력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큐빅 모션(Cubic Motion) 인수 (사진=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큐빅 모션(Cubic Motion) 인수 (사진=에픽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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