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경상국립대, 산학협력 맞손..."기업 맞춤 인재 양성 협력"
한국동서발전-경상국립대, 산학협력 맞손..."기업 맞춤 인재 양성 협력"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난 13일 산학협력 협약식에서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왼쪽)과 권선옥 경상국립대학교 교학부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이 경상국립대학교와 지난 13일 경남 진주시 경상국립대학교 가좌캠퍼스에서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현장실습·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 및 취업역량 제고 ▲학술활동·간행물 등 산학협력 관련 정보 교환 ▲지식 및 서비스 기술교류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동서발전은 ‘본사 이전 지역인재’ 범위가 울산에서 경남으로 확대됨에 따라 경상국립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올 하반기부터 현장실습 프로그램 및 직무이해 캠프 과정 등을 시행하는 등 미래 인적자원 확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는 계획입니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산학협력을 통해 대학은 실무역량을 키우고 기업은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유치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면서 “지역 대표 공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강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