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금호리조트·금호홀딩스 지분 매각
아시아나항공, 금호리조트·금호홀딩스 지분 매각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0.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금호리조트·금호홀딩스 지분 매각 동시 추진
NH투자증권·안진회계법인이 공동주관
[자료제공: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종속회사 금호리조트와 홍콩 소재 법인 금호홀딩스(HK)의 지분 매각을 추진하기로 했다.  [자료제공: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종속회사 금호리조트와 홍콩 소재 법인 금호홀딩스(HK)의 지분 매각을 추진하기로 했다. 

아시아나항공은 16일 아시아나아이디티㈜, 금호티앤아이㈜, 아시아나세이버㈜, 아시아나에어포트㈜가 각자 이사회를 개최, 금호리조트 지분 매각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금호리조트는 아시아나항공 자회사인 금호티앤아이(48.8%), 아시아나아이디티(26.6%), 아시아나에어포트(14.6%), 아시아나세이버(10.0%)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매각 추진 목적으로 △만기도래 차입금 상환 재원확보 △회사의 유동성 확보 및 재무구조 개선 △Covid-19 상황 하에서 선제적인 매각 추진의 필요성 등을 언급했다.

아시아나항공은 금호홀딩스(HK) 지분 매각도 추진한다. 현재 아시아나항공은 금호홀딩스 지분 39.2%를 보유하고 있다. 금호홀딩스는 아시아나항공 지분 39.3%, 금호리조트 26.7%, 금호개발상사 14.0%를 가지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금호리조트 매각 거래 시 금호리조트의 주식과 동반해 매각하는 경우 회사가 보유한 금호홀딩스 지분을 별도로 매각하는 것보다 높은 매각 가격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지분 매각은 NH투자증권과 안진회계법인이 공동주관을 맡는다. 매각금액은 경쟁입찰을 통해 최종 결정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