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단지 흥행에 연이은 단지 내 상가 공급 '인기'
주거단지 흥행에 연이은 단지 내 상가 공급 '인기'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투시도 [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주거단지 후속으로 선보이는 상가가 높은 인기를 이어받고 있습니다. 앞서 주거단지의 흥행을 통해 입지나 상품성, 미래가치 등이 한차례 검증된 만큼 그 안에 들어서는 상가의 투자 안정성 역시 높을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실제로 최근 우수한 성적으로 공급을 마친 주거단지 후속으로 선보인 단지 내 상가는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었습니다. 올해 4월 인천광역시 연수구 일원에서 분양한 ‘아크베이 스트리트’상가는 단기간 내 전 호실 완판 소식을 전했습니다. 상가가 들어선 ‘더샵 송도아크베이’ 오피스텔의 경우 앞선 4월 평균 청약경쟁률 269.2대 1을 기록했습니다.

업계관계자는 “최근 단지 내 상가를 선보이는 경우, 이전에 분양한 주거단지의 성적을 통해 상가의 분양 결과를 짐작하는 경우도 있을 만큼,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단지가 상가에 주는 영향이 크다”며 “최근 투자자들이 이전보다 더욱 신중하게 투자에 나서고 있어 투자 가치가 검증된 상업시설의 인기는 당분간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우수한 성적을 거둔 단지 내 상가가 공급돼 눈길을 끕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힐스 에비뉴 동탄역 멀티플라이어’를 공급 중입니다. 상업시설은 앞서 평균 청약 경쟁률 56.2대 1로 완판을 기록한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오피스텔 및 오피스의 복합단지 내 상가로 조성됩니다.

현대건설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에 ‘힐스 에비뉴 스퀘어몰’을 이달 선보일 예정입니다. 힐스테이트 숭의역 단지 내 스트리트 상업시설로 지상 1~2층, 100실로 구성됩니다.

DL이앤씨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일원에서 ‘e편한세상 시티 광교’ 상업시설을 이달 공급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최고 청약 경쟁률 33대 1을 기록한 ‘e편한세상 시티 광교’ 오피스텔 단지 내 상가로 지상 L층~1층, 총 39실 규모로 구성됩니다.

대우건설은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 일원에서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프리미엄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상가는 2018년 공급 당시 당해 춘천 지역 최고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단지 내 들어서는 상가로 지하 1층~지상 2층, 총 220실 규모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