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가격 연일 상승세...하반기 공급 물량 '주목'
아파트 가격 연일 상승세...하반기 공급 물량 '주목'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시티오씨엘 4단지' 투시도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각종 규제에도 불구하고 아파트 가격이 연일 상승행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KB부동산 시계열자료에 따르면 올해 7월까지 전국 아파트 매매가 평균 상승률이 11.64%를 기록해 지난 한해 동안 오름폭(9.65%)을 훌쩍 뛰어 넘었습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경기도가 가장 많이 올라 17.84% 상승했고, 이어 인천 17.76%, 대전 11.08%, 부산 10.25%, 서울 9.82% 순이었습니다. 

집값이 주로 오른 관심지역에서 하반기 또한 신규 물량 공급이 이어집니다. 그 중에서도 수도권은 단지의 분양가와 기존 매매가와의 격차가 크게 줄거나 일부 지역의 경우 역전되는 등의 현상이 나타나고 있어 경쟁이 더욱 치열할 전망입니다.

HDC현대산업개발•현대건설•포스코건설은 9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에 ‘시티오씨엘 4단지’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지하 3층~지상 최대 47층, 아파트 428가구, 주거형 오피스텔 336실 등 총 764가구 규모입니다. 단지는 지하철 수인분당선 학익역(예정)이 도보권에 있는 초역세권이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대로, 경인고속도로, 인천대교 등의 광역 교통망이 잘 구축돼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이달 경기도 포천시에 태봉공원 특례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지하 2층~지상 20층, 총 623세대로 조성됩니다. 단지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태봉공원을 품고 있어 뛰어난 주거 쾌적성을 갖췄습니다. 인근에 위치한 구리포천고속도로 선단IC와 소흘JC가 위치해 수도권 진입이 용이합니다.

현대건설은 9월 경기도 수원시에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 퍼스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단지는 지하 7층~지상 20층, 총 211가구 규모로 구성되며,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광교중앙역 퍼스트'도 함께 조성됩니다. 단지는 경기도청 신청사 입주가 예정된 경기융합타운을 비롯해 롯데아울렛, 갤러리아백화점, 광교호수공원 등 각종 생활 인프라가 가깝습니다.

9월 대우조선해양건설은 경기도 동두천시에 ‘동두천중앙역 엘크루 더퍼스트’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6층,아파트 168가구, 오피스텔 54실 등 총 222가구 규모의 주상복합 아파트입니다. 지하철 1호선 동두천중앙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