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DL이앤씨,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김포골드라인 빠른 서울 접근성
[영상] DL이앤씨,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김포골드라인 빠른 서울 접근성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김포 풍무지구, 5·9호선 김포공항역 인접
상업·주거·행정, 多갖춘 생활 인프라
복층형 오피스텔, 공간 활용도 ↑

[앵커] 수도권 외곽과 지방까지 고가점 청약 통장이 몰리면서 이른바 ‘청포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어려워지는 아파트 청약 현실에 오피스텔이 대안으로 떠오르는 모습인데요. 특히, 우수한 서울 접근성을 바탕으로 김포 풍무지구가 수요층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풍무지구 내 공급되는 오피스텔 현장을 이정헌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최근 청약 문턱이 높아지면서 오피스텔 수요가 늘어나는 가운데 서울 접근성이 좋은 수도권 오피스텔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김포 풍무지구는 김포골드라인을 통해 두 정거장 만에 서울지하철 5호선·9호선과 환승할 수 있습니다. 차량 이용 시 김포대로, 올림픽대로 등을 통해 서울 주요업무지구로의 접근도 용이합니다. 

특히, 풍무지구는 상업, 주거, 행정이 어우러진 도시개발사업지구로 다양한 개발호재가 예정돼 있어, 생활 인프라는 더욱 확충될 전망입니다. 아울러, 초·중·고교 교육환경과 공원 및 수변공원 등 녹지공간도 풍부합니다.

이러한 가운데, 학군과 편의시설 등 인프라를 갖춘 김포 풍무지구 내에서 오피스텔 공급이 시작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단지는 전 호실 복층타입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오피스텔에서 보기 힘든 피트니스와 스크린골프룸 등 커뮤니티 시설도 채택했습니다. 

[싱크] 김제경 'ㅇ'오피스텔 분양관계자 "대형마트, 상가, 병원, 은행 도보권으로 모든 걸 다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인들이 생활하기 불편함이 없습니다." 

규제가 집중된 아파트 대신 서울 접근성이 좋은 오피스텔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수요 증가에 힘입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등 아파트를 닮은 설계로 수요자들의 마음을 공략하는 모습입니다. 과열되는 청약 경쟁 속 이번 오피스텔이 청포자들의 수요를 가져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팍스경제TV 이정헌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