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SRT로 더욱 가까운 서울...양평, 평택 등지 신규 공급 잇따라
KTX·SRT로 더욱 가까운 서울...양평, 평택 등지 신규 공급 잇따라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2.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KTX 및 SRT를 이용해 서울로 30분 대 출퇴근이 가능한 수도권 지역 신규 아파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서울 엑소더스(탈출)가 심화하는 가운데, 접근성은 양호하면서 서울 전셋값으로 내 집 마련에 나설 수 있는 지역으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양평 주택시장은 교통망 개발호재로 많은 사람이 몰렸습니다. 현재 양평역에서 KTX로 청량리역까지 20분대 서울역까지 40분이면 닿을 수 있습니다. 경의중앙선을 이용하면 양평역에서 50분이면 청량리역에 도착합니다. 또 2022년 말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양평~화도 구간이 2025년 말에는 양평~이천 고속도로도 개통 예정입니다. 

서울 남부권 평택에서는 평택지제역 수서발고속철도(SRT)를 통해 수서역까지 20분대에 접근이 가능하고, 전철로는 서울 서부권 업무지구로 이동이 용이합니다. 송도는 인천발KTX열차가 정차하는 송도역이 2020년 12월에 착공해 2025년 운행을 목표로 추진 중입니다.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 조감도 [사진제공=일신건영]

이런 가운데 양평, 평택에서 신규 단지들이 선보여 관심이 집중됩니다. 일신건영은 양평에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를 6월 중 선보일 예정입니다.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공흥리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26층, 4개동, 총 406세대 규모로 조성됩니다. KTX 및 경의중앙선 양평역이 1Km 이내에 위치합니다. 도보거리에 양평동초가 있고, 단지 바로 옆 롯데마트를 비롯해 하나로마트, 메가마트 등 각종 생활 인프라도 갖춰져 있습니다. 또한 일신건영은 같은 지역에 ‘양평 공흥4 휴먼빌’도 공급합니다. 단지는 307세대 규모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경기도 평택시 신장동 일원에서는 주거복합시설 ‘프라운트 힐스 평택’이 이달 공급됩니다. 지하 5층~지상 13층, 오피스텔 139실과 도시형생활주택 28세대로 구성됐습니다. 지하철 1호선 송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서정리역까지 한 정거장, SRT 환승역인 평택지제역까지 두 정거장이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