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서 대형마트를"...슬세권 입지 새 아파트 공급 '활발'
"걸어서 대형마트를"...슬세권 입지 새 아파트 공급 '활발'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2.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형마트가 바로 앞에 위치한 입지에서 공급되는 새 아파트들이 잇따라 선보여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 대형마트 바로 앞 아파트, 시세 리딩하고 시장에서도 강세 

대형마트가 가까우면 우선 장보기가 수월하고 식당가나 여가, 생활, 대형서점 등이 함께 들어서 주거편의성이 탁월합니다. 자연스럽게 대형마트 인근 아파트는 시세도 높게 형성되는 편입니다. 실제로 ‘스타필드하남’이 바로 앞에 위치한 ‘하남유니온시티 에일린의 뜰’은 지난 7월 11억9900만원에 실거래되며 신장동 일대 최고가 아파트로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도 인기가 높습니다. 지난 5월 홈플러스 원주점 바로 앞에 공급된 ‘유보라 마크브릿지’는 253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7077건이 접수돼 평균 27.97대 1로 경쟁률로 전 주택형이 1순위(해당지역)에서 마감됐습니다. 지난해 5월 이마트 봉담점 바로 앞에 분양한 ‘봉담자이 라피네’는 389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8592명이 접수하며 평균청약경쟁률 22.09대 1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는 "대형마트가 들어서면 주변 상권이 발달하고 다양한 인프라를 갖추는 측면이 있다"며 "높은 주거편의성에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주거 지역인만큼 집값이 오를 뿐만 아니라 환금성도 좋다"고 말했습니다.

◆ "슬세권으로 수요 이끈다" 대형마트 앞 주요 신규 단지는?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 조감도 [사진제공=일신건영]

일신건영은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공흥리 일원에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를 6월 선보일 예정입니다. 지하 1층~지상 26층, 4개동, 총 406세대 규모입니다. 약 1000여 세대 브랜드 새도시로 조성되는 브랜뉴시티(공흥 3•4•지구)의 첫 단지로 바로 옆에는 롯데마트가 위치합니다. 도보 거리에 버스터미널, 하나로마트, 메가마트, 하이마트 등이 있으며 양평군립도서관, 양평읍사무소, 양평군청, 양평병원, 양평물맑은시장 등 각종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습니다. 

신동아건설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일원에 ‘의정부역 파밀리에Ⅰ’를 6월 중 공급할 예정입니다. 지하 5층~지상 24층, 전용 84㎡ 단일평형으로 구성됩니다.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이 바로 앞에 위치하며 의정부제일시장, 의정부로데오거리를 도보로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GTX-C 개통 예정인 의정부역이 도보 3분대에 위치해 있습니다

GS건설은 경기 남양주시 별내동 별내택지개발지구 일원에서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를 6월 선보일 예정입니다. 지하 4층~지상 최대 29층 규모로 생활숙박시설 총 604실, 오피스텔 156실 규모로 공급됩니다. 이마트 별내점과 롯데시네마 별내점이 단지 가까이 있으며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스페이스원, 코스트코 상봉점과 구리 농수산물도매시장까지 접근성도 좋습니다.

GS건설은 6월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지구 일원에서 ‘봉담자이 라젠느’를 6월 선보일 예정입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7개동, 총 862가구 규모로 이뤄집니다. 도보거리에 이마트(봉담점)이 있으며 CGV, 하나로마트(봉담점), 봉담 1지구 중심상업지구 등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