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협회, ‘Global Alternative Investment 호주 과정' 개설
금융투자협회, ‘Global Alternative Investment 호주 과정' 개설
  • 박현성 기자
  • 승인 2022.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협회(회장 나재철) 금융투자교육원은 금융투자업계와 연기금의 글로벌 대체투자역량 제고를 위해 ‘Global Alternative Investment 호주 과정’을 개설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이번 글로벌 대체 투자 호주 과정은 8월 27일부터 9월 4일까지이며 다음 달 15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수강생은 호주 현지 금융기관을 방문해 호주 금융시장 전반에 대해 이해하고 부동산과 인프라, 에너지 부문 대체투자전략 등 투자 노하우를 학습할 예정이라고 금융투자협회 측은 설명했습니다.

특히 호주에 있는 맥쿼리자산운용과 IFM Investors, ISPT 등 부동산·인프라 분야 글로벌 자산운용사와 퀸즈랜드투자공사(QIC) 임직원이 강사로 참여해 팬데믹 이후 호주 대체투자시장을 전망하는 등 실제 투자사례를 살필 예정입니다.

아울러 금융투자교육원은 호한경제협력위원회(AKBC)와 네트워킹 이벤트를 공동 개최해 수강생들이 다양한 현지 금융회사와 국부펀드 등과 직접 소통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박응식 금융투자교육원장은 “이 과정을 통해 호주 대체투자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투자기법 등을 이해하고, 나아가 해외투자 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