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부회장, 멕시코 오브라도르 대통령 만나 '2030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요청
이재용 부회장, 멕시코 오브라도르 대통령 만나 '2030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요청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2.09.1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8일(현지 시각) 멕시코시티에 위치한 대통령궁을 찾아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에게
'2030 부산세계박람회' 개최 지원을 요청했다.
   사진은 멕시코 대통령집무실에서 만난 이재용 부회장과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의 모습. [사진제공=삼성전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추석 연휴에 멕시코를 방문해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을 만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또 삼성전자 케레타로 가전 공장과 삼성엔지니어링의 도스보카드 정유  공장 건설 현장을 찾아 임직원들을 격려했다고 삼성전자는 12일 밝혔습니다.
 
이재용 부회장은 오브라도르 대통령에게 삼성전자의 멕시코 현지 사업 현황 등을 설명하고, 삼성에 대한 멕시코 정부의 지원에 감사를 전했다고 삼성전자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 부회장과 오브라도르 대통령은 삼성과 멕시코 기업들 간 중장기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고 부연했습니다.
 
 특히 이재용 부회장은 2030년 세계박람회가 부산에서 열릴 수 있도록 지지해줄 것을 오브라도르 대통령에게 요청했다고 전했습니다.
 
 이 부회장은 부산세계박람회는 '더 나은 인류의 미래'를 위한 비전과 혁신 기술을 제시하는 장(場)이 될 것임을 설명하고, 부산이 세계박람회 개최 최적지임을 강조했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이재용 부회장은 지난 6월 14일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마르크 뤼터(Mark Rutte) 네덜란드 총리를 만나 2030년 세계박람회  부산 개최에 대한 지지를 요청한 바 있습니다. 
 
 당시 이 부회장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는 한국과 네덜란드가 함께 선도하고 있는 '차세대 반도체' 기술을 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30년 세계박람회는 2023년말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 투표를 거쳐 개최지가 결정될 예정으로, 이재용 부회장을 비롯한 삼성 경영진은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노력을 지속한다는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창기 2022-09-12 18:48:29
삼성 이재용이 감옥으로 가야하는 이유
1. 부당해고 : 정년 제도가 있으나 정당한 사유 없이 임의 퇴사조치 다수 (베트남)
2. 특근비 미 지급 : 주말(토,일) 출근 요청에 강제노동, 인건비 미 지급 (베트남)
3. 폭언과 갑질 : 주재원들의 현지 채용 한국인, 현지인에 폭언과 갑질 만연
4. 환경법규위반 : 오염물질(폐수, 대기 오염물질) 불법 배출(국내 및 해외 - 베트남,중국)
5. 환경오염물질 불법 배출 : 도장공정 대기방지시설 규격 미달 및 비정상 가동으로 도장공정 오염물질(톨루엔 등) 불법 배출로 악취발생 - 베트남
6. 사용금지 유해화학물질 사용 : 협력회사 – 해외
7. 생산 위험설비 안전장치 파손, 기능 해지 상태 가동으로 안전의무 위반
8. 그리고 이재용은 마약쟁이, 경제범죄자, 악덕기업주이니까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연락(+84914999083, 1325h20@gmail.com)주십시요

이매리 2022-09-12 11:24:52
이재용회장님! 입벌려 회먹으라고 했던 상사는 성희롱이라네요. 감봉2개월 징계받았다는데요. 손가락으로 찌르고 지퍼내려 거시기를 먹으라고 했던 삼성백수현부사장은 승진시키시고
예뻐하시니 법원에서 또 뵈요. 이재용회장님 형사재판과도
회사문제라고 계속 얘기하라고 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