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사장님 대환대출’ 출시 3개월 만에 360억원 돌파...전체 은행 중 3위
토스뱅크, ‘사장님 대환대출’ 출시 3개월 만에 360억원 돌파...전체 은행 중 3위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2.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토스뱅크의 '사장님 대환대출' 서비스가 출시 3개월 만에 360억원을 넘어섰다. [사진제공=토스뱅크]

토스뱅크의 '사장님 대환대출' 서비스가 출시 3개월 만에 360억원을 넘어섰습니다.

인터넷전문은행 가운데 토스뱅크가 유일하게 신용보증기금과 손잡고 선보인 서비스로, 이들 고객은 평균 180만원의 이자 부담을 덜게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2일 토스뱅크에 따르면 ‘사장님 대환대출’ 서비스가 이달 20일 기준 360억원 규모를 넘어섰습니다. 이는 시중은행을 포함, 전 은행권에서 세 번째로 큰 규모입니다. 

고객들이 토스뱅크에서 1인당 대환한 금액은 평균 3200만원입니다. 해당 대출 서비스를 통해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 개인사업자 고객들이 평균 5.95%포인트의 금리 인하 효과를 누린 것입니다.

토스뱅크는 제2, 제3금융권에서 고금리 개인사업자 대출을 받은 고객들의 수요가, 저금리는 물론 고정금리까지 적용하는 사장님 대환대출로 몰린 덕분으로 분석했습니다. 해당 대출은 2년간 최대 5.5%의 고정금리를 적용하는 상품으로,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개인사업자가 대상입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영업 어려움에 글로벌 금리인상 등 이자 부담이 가중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음을 확인했다”며 "고객과의 상생을 생각한 포용 금융의 취지를 앞으로도 이어가며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