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신탁운용, 새 이름 단 'ACE주주환원가치주액티브'…"시장 변동성 활용"
한국투자신탁운용, 새 이름 단 'ACE주주환원가치주액티브'…"시장 변동성 활용"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3.0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한국투자신탁운용]
[사진제공=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이 ACE 차세대가치주액티브 ETF의 이름을 'ACE 주주환원가치주액티브 ETF'로 변경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번 펀드명 변경은 주주환원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반영한 것입니다. 

한투운용에 따르면 최근 행동주의펀드들의 적극적인 움직임이 다수의 성과로 이어지며 투자자들의 주주권익 요구는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한투운용은 해당 상품의 운용전략이 더욱 드러나도록 ‘주주환원’ 키워드를 펀드명에 넣었다.

ACE 주주환원가치주액티브 ETF는 지난해 11월 상장한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로, 에프앤가이드 '올라운드 가치주 지수'를 비교지수로 삼고 있습니다.

지수 대비 초과성과를 위해 국내 상장된 종목 중 △순자산 △당기순이익 △배당금 △현금흐름 등 4개 요소를 종합해 저평가된 종목을 선별한 뒤 주주환원 관련 리서치를 반영해 투자 대상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김기백 한국투자신탁운용 주식운용3부장은 "모건스탠리캐피탈인터내셔널(MSCI) 선진 지수 편입 노력 등 과거 대비 적극적인 정부의 태도와 주주권익 강화 움직임, 3고(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을 감안할 때 현재는 가치주 투자에 유리한 환경"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ACE 주주환원가치주액티브 ETF는 종목 하나하나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시장의 변동성을 최대한 활용해 주주환원 변화에 대한 수혜를 핵심적으로 담을 수 있는 펀드"라고 강조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