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엔플러스, 강태경 대표이사 신규선임..."2차전지 사업 성장 지속할 것"
이엔플러스, 강태경 대표이사 신규선임..."2차전지 사업 성장 지속할 것"
  • 박나연 기자
  • 승인 2023.0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이엔플러스]
[사진=이엔플러스]

이엔플러스가 공시를 통해 기존 2인 각자 대표이사 체제에서 3인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하며 강태경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신규 선임된 강 대표는 삼성SDI를 비롯해 국내외 2차전지 관련 기업에서 오랜 기간 재직해 온 2차전지 전문가입니다. 강 대표는 이엔플러스가 2차전지 신사업을 추진하는 사업 초창기 시절부터 직접 관련 사항을 진두지휘하며 사업의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이엔플러스 관계자는 “글로벌 2차전지 시장이 예상보다 빠른 속도로 성장하며, 최근 업계는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다”며 “이에 보다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에 강 대표를 신규 선임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강 대표는 오랜 기간 이엔플러스의 2차전지 사업을 이끌어온 인물로, 다양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주역”이라며 “앞으로도 회사의 성장을 지속해 나가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이엔플러스는 전날 총 25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회사 측에 따르면 2차전지 사업 관련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이번 유상증자를 결정했으며, 발행 대상은 각각 ‘아카더스2호투자조합(130억원)’과 ‘153대하조합(120억원)’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