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운용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순자산액 1000억원 돌파"
한투운용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순자산액 1000억원 돌파"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3.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한국투자신탁운용]
[사진제공=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ETF의 순자산액이 지난 12일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지난 3월 해당 상장지수펀드(ETF)가 상장된 이후 약 두 달 만의 성과로, 이같은 성과는 개인투자자들의 관심 덕분으로 풀이됩니다.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상장 이후 개인투자자들이 기록한 누적 순매수액은 520억원에 달합니다. 

특히 4월 한 달간은 하루도 빠짐없이 순매수세가 유입되며 누적 순매수액 24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같은 기간 국내 상장 월배당 ETF 23개에 각각 유입된 개인순매수액 중 가장 큰 규모입니다.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ETF는 환헤지형 상품으로, 미국 발행 30년 국채 중 잔존만기 20년 이상 채권을 편입하는 지수를 비교지수(Bloomberg US Treasury 20+ Year Total Return Index)로 삼고 있습니다.

미국 국채 및 미국 국채 관련 집합투자증권에 60% 이상 투자하기 때문에 퇴직연금 계좌에서 100% 투자 가능합니다.

김찬영 한국투자신탁운용 디지털ETF마케팅본부장은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ETF의 분배금 재원은 매월 수취하는 채권이자이기 때문에 투자원금을 활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채권 발행 시점에 정해진 일정에 따라 지급되는 이자를 활용한 안정적인 분배금 지급을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