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HD현대건설기계, '굴착기 어태치먼트 할부'로 금융 부담 완화 기대
[영상] HD현대건설기계, '굴착기 어태치먼트 할부'로 금융 부담 완화 기대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앵커]
굴착기를 구매할 땐 자동차처럼 할부 형태로 구매가 이뤄지곤 합니다.
장비가 워낙 고가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굴착기에 장착하는 별도 장비 구입에는 이 할부 금융이 제한돼 왔습니다.
관련 상품이 없었던 탓인데, 최근 업계 최초로 이 상품이 출시돼 소비자들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배석원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HD현대건설기계의 주력 매출 제품군인 굴착기입니다.

HD현대건설기계가 생산·판매하고 있는 굴착기 종류만 20여 개.

적게는 2000만원부터 고가 장비는 수억 원까지도 나갑니다.

워낙 고가의 장비다 보니 굴착기 판매도 자동차 구매처럼 할부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동안 어태치먼트는 할부금융을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관련 상품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어태치먼트(Attachment)는 굴착기에 부착하는 집게나 드릴, 핸들러 등으로 건설현장 용도에 맞게 바꿔 쓰는 장비를 말합니다.

이 제품 금액도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에 달하는 만큼 굴착기를 구입하고 별도로 어태치먼트까지 할부 없이 구매해야 하는 소비자 입장에선 부담이었습니다.

최근 전용 할부 상품이 출시됐는데 금융 부담 완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인터뷰] 황영훈 책임/HD현대사이트솔루션 미디어&소통팀
"기존에 없던 어태치먼트할부금융상품이 출시되면서 고객들이 최대 수천만원에 달하는 장비구입 부담이 낮아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건설기계 장비에 다양한 어태치먼트를 활용함으로써 작업 효율과 안전성까지 높아지는 효과가 기대됩니다."

HD현대건설기계는 올해 2월 전주송천새마을금고와 어태치먼트 할부금융상품 출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고, 현재 관련 상품이 출시된 상태입니다.

현대커머셜도 지난 4월 관련 상품을 내놨습니다. 출시 두 달여 만에 이용 건수만 20여 건에 달합니다.

업계서도 초기 부담을 낮출 수 있다 보니 상품 출시 후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다는 평가입니다.

어태치먼트 할부상품이 출시된 건 업계에선 이번이 처음.

HD현대건설기계는 저금리 상품 모색과 마케팅 협업 등 소비자 부담완화와 고객 서비스 확대를 위한 방법을 지속 발굴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팍스경제TV 배석원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