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9월 공급
HDC현대산업개발,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9월 공급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조감도.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조감도.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오는 9월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견소동 일원에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습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7층, 15개동, 전용면적 75~142㎡의 아파트 총 794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75㎡ 133가구 ▲84㎡A 88가구 ▲84㎡B 320가구 ▲84㎡C 89가구 ▲84㎡D 69가구 ▲116㎡ 83가구 ▲110㎡P 6가구(펜트하우스) ▲142㎡P 6가구(펜트하우스) 등입니다. 중대형 평형이 전체 83% 가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단지는 약 400m거리에 강릉 아이파크가(2019년 12월 입주) 위치해 향후 총 1286가구의 아이파크 브랜드타운이 형성될 예정입니다. 송정·안목해변이 단지 바로 앞에 있어 일부 세대에서는 탁 트인 동해바다 조망이 가능합니다.

송정·안목해변을 따라 길게 조성돼 있는 솔밭공원과 강릉 안목해맞이 공원도 단지 바로 앞에 있으며, 도보권에는 ‘강릉카페거리’가 위치합니다.

해안로, 경강로 등과 인접해 강릉 시내로 이동이 수월하며, 경강로는 영동고속도로 강릉IC와 7번국도 등으로 연결돼 인근 광역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합니다. 단지 반경 약 4㎞ 이내에 KTX 강릉역이 있어 서울로의 접근도 용이합니다.

이마트(강릉점)와 강릉동인병원, 하나로마트(초당점), 강릉남대천 체육공원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합니다. 동명초, 한솔초, 동명중, 경포고, 강릉고, 강릉시평생학습관, 강릉시립도서관 등의 교육시설도 가깝습니다.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남녀사워실, 남녀 독서실, 스터디룸, 휴게공간, 어린이집,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며, 세대당 1.5대의 주차대수를 확보했습니다.

1순위 청약 자격은 강릉시·강원특별자치도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 경과하고, 면적·지역별 예치 기준금액을 충족하면 1순위 자격이 주어집니다. 유주택자와 세대원도 청약 가능하며 재당첨제한도 없습니다. 비규제 민간택지에서 공급되는 만큼 계약 이후 전매가 가능합니다.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분양관계자는 “강릉 아파트 가운데 동해바다와 가장 인접해 있어 송정·안목해변을 프라이빗비치 처럼 이용할 수 있다”며 “여기에 기존에 공급된 송정동의 강릉 아이파크가 높은 집값 상승을 보이며 수요자들의 검증을 마친 만큼 이번 분양에 대한 관심도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