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중기중앙회, 하남시와 K-스타월드 내 공연장 유치·배후단지 조성 ‘맞손’
[영상] 중기중앙회, 하남시와 K-스타월드 내 공연장 유치·배후단지 조성 ‘맞손’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하남시와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하남 K-스타월드 내 공연장 유치와 중소기업 배후단지 조성에 상호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해당 사업의 큰 걸림돌이었던 그린벨트 규정문제가 중기중앙회의 협력으로 해소됐으나 개발제한구역 해제, 도시개발구역 지정 등 관련 행정 절차 진행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남시에 따르면 최근 미국의 글로벌 엔터테인트먼트 회사인 MSG컴퍼니가 K-스타월드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싱크] 이현재 / 하남시장
이 회사(MSG컴퍼니)가 지난 5월 18일 하남시를 찾았습니다. K-스타월드를 쭉 보니까 본인들의 사업 방향하고 일치한다며 협력해 발전시켜 나가자는 제안을 받았습니다.

중기중앙회는 콘텐츠·영상·문화 분야 등 중소기업 배후단지 조성에 적극 협력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싱크] 김기문 / 중기중앙회 회장
우리 중소기업 업종들이 상당 부분 많이 배후 일을 해야 하는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중소기업중앙회에서도 배후단지 조성을 해서 직접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그런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기중앙회는 중소기업들의 사업 참여 기회를 확대해 양질의 청년일자리 창출과 함께 K-컬처 문화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방침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