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물·그늘·휴식 잊지마세요”
SK에코플랜트,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물·그늘·휴식 잊지마세요”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송도 럭스 오션 SK뷰(송도 Luxe Ocean SK VIEW) 현장을 방문한 방성종 SK에코플랜트 CSO(왼쪽)가 구성원에게 선풍기 바람이 나오는 조끼를 착용해주는 모습. [사진제공=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가 지난 4일 근로자의 건강을 보호하고 온열질환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CSO(최고안전책임자)가 직접 현장을 찾아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독려에 나섰다고 6일 밝혔습니다.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은 혹서기 간 건설현장 근로자의 건강을 보호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날 방성종 SK에코플랜트 CSO는 송도 럭스 오션 SK뷰(송도 Luxe Ocean SK VIEW) 건설현장을 방문해 작업장 안전관리실태와 폭염 대비 방안을 점검하고 감독하며 건설현장 구성원 대상 온열질환 예방활동 준수를 당부했습니다. 현장 애로사항 파악을 위한 안전보건 담당자 대상 간담회도 실시했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혹서기 기간(5월~9월) 근로자들의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무더위 시간대는 옥외작업을 중지하고 현장 체감온도에 따라 주의·경고·위험으로 구분해 매시간 10~15분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근로자 작업특성에 따라 아이스조끼, 안전모에 부착가능한 휴식알리미 스티커 등 온열질환 예방 용품도 지급합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환경조성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그늘과 휴식공간을 마련하고 정수기, 냉난방기, 의자 등 비품도 배치했습니다. 온열질환 환자 발생시 응급처치 방안 교육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한국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으로 된 열사병 예방 기본수칙 포스터도 근로자들에게 공유하고 있습니다.

방성종 SK에코플랜트 CSO는 “현장에서 작업환경에 맞는 효과적인 온열질환 대비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도 장려하고 있다”며 “물, 그늘, 휴식 3대원칙을 바탕으로 폭염으로부터 근로자 보호를 최우선으로하는 현장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