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개방형 혁신기술 공모전 ‘콘테크 미트업 데이’
SK에코플랜트, 개방형 혁신기술 공모전 ‘콘테크 미트업 데이’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공모전 모집 포스터
‘콘테크 미트업 데이’ 공모전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가 혁신기술·솔루션을 보유한 중소·중견기업,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콘테크 미트업 데이’ 공모전을 연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콘테크 미트업 데이는 SK에코플랜트가 주관·시행하는 개방형 혁신기술 공모전입니다. 환경·에너지 분야 혁신기술을 발굴해 공동연구개발과 사업화까지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특히 올해 공모전부터는 SK에코플랜트의 자회사인 SK오션플랜트와 환경시설관리㈜가 공동연구개발에 참여하고, 공동주최 공공·투자기관 수가 대폭 늘어나며 정부 지원자금 규모도 확대됐습니다.

공모 분야는 ▲친환경 자재(자원순환 복합소재, 흑연 재활용, 탄소저감 자재, 에코시멘트) ▲탄소저감 시스템 (열솔루션, e-모빌리티) ▲폐기물 처리 (리사이클링, 업사이클링)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수소) ▲해상풍력 (기상, 최적화 설계·운영 솔루션) 등 총 5개 분야로 나뉩니다. 

해당 분야에 관련된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중소·중견기업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공모 가능합니다.

공모전 수상기업은 SK에코플랜트·자회사와 함께 공동연구개발을 수행하게 되며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무역협회, 한국농업기술진흥원, 경북·충남·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특허전략개발원, 호서대학교, SK증권, 유안타인베스트먼트 등 총 12개 공공기관, 대학교, 투자기관으로부터 자금·투자지원을 받게됩니다.

공모 기간은 이달 1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며, SK에코플랜트 홈페이지 내 팝업 배너를 통해 접수 가능합니다. 이후 서류 검토와 1,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초 최종 수상작 발표와 시상식을 가질 예정입니다. 

심사는 ▲기술 적용·확대 가능성 ▲기술 차별성·구현성 ▲기술 수요·활용성 ▲사업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뤄집니다.

SK에코플랜트는 2020년부터 콘테크 미트업 데이를 비롯해 ‘테크 오픈 콜라보레이션’, ‘에코 오픈 플랫폼’ 등 다양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중소·중견기업과 공동기술개발을 완료 및 진행 중입니다. 

2021년이는 콘테크 미트업 데이 수상기업인 케이씨엠티와 폐패트 재활용 철근 대체물 ‘케이에코바(KEco-bar)’가 공동개발하고 사업화에 성공했습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우수기업과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스타트업과 중소·중견기업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바탕으로 환경·에너지 산업생태계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