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오는 17일 ‘작은별 프로젝트-어린 과학자의 꿈’ 개최
한화시스템, 오는 17일 ‘작은별 프로젝트-어린 과학자의 꿈’ 개최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이 제주도 학생들을 위한 우주 체험 콘서트 ‘작은별 프로젝트-어린 과학자의 꿈’을 개최하며 우주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청·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화시스템·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한국항공우주소년단이 이번 행사를 주관합니다.

EBS미디어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이달 17일 제주관광대학교 컨벤션홀에서 개최합니다.

우주에 대한 관심과 꿈을 심어 줄 수 있는 강연·공연·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도 내 초등학생들이 우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개그맨 송영길이 진행을 맡고 ‘어쩌다 어른’·‘차이나는 클라스’·‘유퀴즈’ 등에 출연해 우주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명강의를 진행했던 이명현 천문학자가 ‘새로운 우주 시대가 온다’ 라는 주제로 첫 강연에 나설 예정입니다.

이어 어린시절부터 ‘우주로 로봇을 보내겠다’는 꿈을 품고 다양한 도전 끝에 ‘무인탐사연구소’를 설립, ‘미 항공우주국(NASA)’의 화성 탐사용 드론 개발에도 참여했던 조남석 대표가 ‘무인 달 탐사 우주 로봇’ 강연을 맡습니다. 무인탐사연구소에서 개발한 달탐사로버도 무대에서 함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지난 4월 ‘작은별 프로젝트-우주로 가는 길’에서도 참여형·공연형 강의로 인기를 끌었던 과학 콘텐츠 크리에이터 겸 파워 유튜버 '코코보라' 가 ‘너의 세상이 우주로 물들다’라는 주제로 대미를 장식할 계획입니다.

한화시스템의 위성연구원들과 함께하는 인공위성 만들기 체험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진행됩니다. ‘작은별 프로젝트’는 다가오는 우주 시대를 맞아 제주도 내 학생들에게 양질의 우주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미래세대 주역인 학생들이 우주과학을 놀이처럼 즐기며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제주지역 경쟁력을 선도하고 우주과학 교육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지자체의 노력에 힘을 보태고, 우주산업을 이끌어갈 지역 인재 양성에 기여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