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고촌센트럴자이' 10월 공급
GS건설, '고촌센트럴자이' 10월 공급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고촌센트럴자이 투시도. [사진제공=GS건설]
고촌센트럴자이 투시도. [사진제공=GS건설]

GS건설이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6지구 일원에 들어서는 ‘고촌센트럴자이’를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습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6층, 17개동 규모로, 아파트 전용 63~105㎡ 총 1297가구·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됩니다. 전용면적별로는 ▲63㎡ 79가구 ▲76㎡A 32가구 ▲76㎡B 117가구 ▲84㎡A 522가구 ▲84㎡B 386가구 ▲105㎡ 161가구 등입니다. 입주는 2024년 6월 예정입니다.

단지가 조성되는 신곡6지구는 기존 지역의 체계적 개발을 위해 민간 주도 하에 조성되는 도시개발지구입니다.

지하철 고촌역을 통해 마곡지구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할 수 있고, 수기로∙태리로 등이 맞닿아 있어 검단신도시∙김포한강신도시 등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도 쉽습니다. 김포IC 등을 통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진출입도 편리합니다.

교육환경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습니다. 단지 앞으로 보름초, 신곡초∙신곡중 등을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고, 고촌도서관과 학원가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현대 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롯데몰 김포공항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홈플러스 김포점, 롯데마트 김포공항점 등도 차량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보름산미술관 등 문화시설과 고촌읍 행정복지센터∙고촌파출소∙고촌119안전센터 등 공공기관도 인접합니다.

단지는 공원·녹지율이 전체 사업면적의 약 18%에 달하는 등 녹지공간이 풍부합니다. 인향근린공원, 고촌근린공원∙천둥근린공원 등이 인근에 있고, 다수의 어린이공원도 지구 내 위치합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일조권 효율을 높였습니다. 생활공간 내부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타입 위주로 구성되며, 4베이 맞통풍 구조(일부 타입 제외)를 적용했습니다. 일부 타입의 경우 알파룸·현관 팬트리 등을 확보했습니다.

첨단 시스템도 다수 도입됩니다. 스마트폰 블루투스를 통해 공동 현관자동문 개폐·엘리베이터를 호출할 수 있는 ‘자이패스’를 비롯해 에너지 관리 시스템 , 스마트&안전 시스템, 차세대 실내 환기 시스템 등이 적용됩니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고촌센트럴자이는 2018년 이후 고촌읍에서 처음 공급되는 단지로, 분양 이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컸다”며 “신흥주거타운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신곡6지구 핵심 입지에 들어서고, 상품성 등 선호도 높은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는 만큼 입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고촌센트럴자이는 재당첨 제한과 실거주의무가 없고, 전매제한은 6개월입니다. 입주 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