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 '대한민국 수력 산업·학술 컨퍼런스' 성황리 마쳐
한국수력원자력, '대한민국 수력 산업·학술 컨퍼런스' 성황리 마쳐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수원이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2023 대한민국 수력 산업.학술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사진=한국수력원자력]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은 이달 6일과 7일 양일간 더케이(The-K)호텔 서울에서 ‘2023 대한민국 수력 산업·학술 컨퍼런스’를 개최했습니다.

수력발전 기술의 국산화 추진을 기념하고, 수력 산업 육성을 위해 마련한 이 행사에는 황주호 한수원 사장을 비롯해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대한전기학회, 두산에너빌리티 등 산학연 관계자 약 2000명이 참석했습니다.

행사는 ‘중소기업 동반성장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수력양수발전연구회 학술대회’, ‘수력발전 기술공청회’ 등 산학연이 함께하는 프로그램들로 이어졌습니다.

한수원에 따르면 최근 기후변화와 신재생에너지 수요 증가로 수력 및 양수 발전이 각광 받고 있습니다. 이에 한수원은 올 1월부터 진행 중인 화천수력 3호기 현대화 사업을 계기로 그간 해외기술에 의존했던 수력발전 기술 국산화에 돌입한다는 방침입니다.

한수원은 수력발전 주기기 및 보조기기 등 기자재 국산화를 추진하고, 건설·시공 등 여러 분야에서 수력 산업 플랫폼을 구축해 국내외 수력발전 산업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계획을 전했습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컨퍼런스를 통해 국내 수력 산업의 전문가들과 기업이 수력발전 기술 및 산업 동향을 공유함으로써 수력 기술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수력 기술 국산화를 통해 우리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도록 한수원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