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연간명세서 2023’ 서비스 출시
현대카드, ‘연간명세서 2023’ 서비스 출시
  • 한상현 기자
  • 승인 2024.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현대카드]
[사진제공=현대카드]

현대카드가 회원들의 지난해 소비 패턴을 분석한 리포트 ‘연간명세서 2023’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연간명세서는 지난 1년간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해 개별 회원의 소비 생활에 대한 내용을 다룬 리포트입니다. 연간명세서는 월별 명세서로는 확인하기 힘든 회원의 소비 패턴을 분석해 구성한 것으로, 2021년 카드사 최초로 시작해 지난해에만 220만명이 넘는 회원이 이용했습니다.

이번 연간명세서는 최근 확산하고 있는 비접촉결제(contactless) 방식을 차용해 눈길을 끕니다. 연간명세서는 직관적인 그래픽과 메시지를 사용해 고객들의 카드 사용 내역을 요약한 스토리 카드를 제공합니다.

특히, 최근 간편 결제 증가 추세에 맞춰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빈도를 스토리 카드에 담았습니다. 지난해 Apple Pay 혹은 삼성페이로 얼마나 결제했는지, 어떤 가맹점에서 가장 많이 결제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 리포트에서는 최근 4년간의 카드 이용 내역도 비교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는 ‘연간명세서 2023’ 인스타그램 공유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회원의 인스타그램 게시물 혹은 스토리에 필수 태그와 함께 연간명세서 스토리 카드를 공유하면 회원 가운데 총 6개의 분야, 55명 회원을 선정해 젠틀몬스터 선글라스, 배달의민족 모바일상품권 등 선물을 제공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