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2024 드론쇼' 참가...PAV 기체 실물 모형 공개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2024 드론쇼' 참가...PAV 기체 실물 모형 공개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4.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가 아시아 최대 규모로 펼쳐지고 있는 '2024 드론쇼'에서 PAV 기체 실물 모형을 전시했다.
[사진=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4 드론쇼'에 참가해 PAV(Personal Air Vehicle, 개인비행체) 기체를 선보이고 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켄코아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자체 보유한 PAV 기체를 공개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특히 켄코아가 선보인 PAV 기체는 자체적으로 개발된 파워팩을 장착해 기체 비행 시간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파워팩은 수소연료전지와 LTO(리튬티탄산화물)배터리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파워팩으로 연료전지 성능 극대화와 동시에 안정성을 확보해 PAV 기체의 페이로드(Payload)를 80kg까지 확보했습니다.

공개된 PAV기체는 경상남도의 AAM 항로 실증 및 국토부 그랜드챌린지 실증 등에 활용될 예정이라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자체 보유하고 있는 PAV 기체를 선보임과 동시에 PAV 및 UAM 생산체계까지 구축하고 있는 켄코아의 경쟁력을 적극 알리고 있다"면 "최근 싱가포르 에어쇼에서도 글로벌 고객사들과 신규사업 및 계약에 대한 논의가 이뤄진만큼 이번 전시회에서도 유무인비행체 관련 위탁생산, 기체 양산 등 사업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