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여야4당 대표 靑 만찬회동...안보 논의
文대통령·여야4당 대표 靑 만찬회동...안보 논의
  • 송창우 기자
  • 승인 2017.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오늘 저녁 靑 만찬회동...외교·안보 현안 집중 논의
여야 4당 대표 참석...한국당 홍준표 대표 끝내 불참

[팍스경제TV 송창우 기자]

(앵커) 다른 소식 들어보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여야 4당 대표를 청와대로 초청해 각종 현안을 논의한다고 합니다. 북핵 문제를 비롯해 외교와 안보 관련해 이야기할 것들이 꽤 많을 것 같은데 어떤가요?

(기자) 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저녁 청와대에서 여야 4당 대표와 만찬 회동을 갖습니다. 우리 외교와 안보 상황에 대해 초당적 협력을 위해 오늘 자리를 마련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문 대통령이 취임 후 여야 지도부를 청와대로 초청한 것은 이번이 세 번째입니다. 오늘 회동에는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 그리고 정의당 이정미 대표가 참석합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끝내 불참의사를 꺾지 않았습니다.

문 대통령과 여야 대표들은 오늘 회동에서 엄중한 안보 상황에 대한 초당적 대처 등 안보 의제를 중점적으로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문 대통령은 북한 도발에 대비해 우리 군의 준비와 미국과 일본 등 동맹국과의 공조가 어느 수준으로 이뤄지고 있는지 설명하면서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해 여야 대표들에게 협조를 구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외교와 안보 문제 이외에도 문 대통령이 제안한 '여야·정 상설 국정협의체 구상'과 생산적 정기국회를 위한 여야 간 협치 방안, 개헌 및 선거구제 개편 문제와 같은 국정현안도 함께 논의될 전망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