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성공 위해 카카오-네이버 '악수'
모바일게임 성공 위해 카카오-네이버 '악수'
  • 이상훈 기자
  • 승인 2017.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웹툰IP기반 모바일게임 공동 사업 제휴 협약 체결
제공 | 카카오

 

[팍스경제TV 이상훈 기자] 카카오(대표 임지훈)와 네이버웹툰㈜(대표 김준구)이 모바일게임 서비스 콜라보레이션을 위해 손을 맞잡는다.

18일(수) 카카오게임과 네이버웹툰은 웹툰 IP 기반 모바일게임의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한 공동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새로운 성장 모델을 제시한다.

양사는 이번 제휴로 웹툰 기반의 모바일게임들을 ‘카카오게임하기’와 ‘네이버웹툰’ 플랫폼을 통해, 동시 채널링 서비스와 공동 마케팅 프로모션 전개라는 이례적인 서비스 모델을 선보인다.

특히, 파트너사들에게 양사의 보유한 강력한 플랫폼과 이용자 풀을 모두 활용 가능케 하며, 동시 마케팅 프로모션이라는 사업적 혜택까지 제공해, 서비스 시너지를 극대화한 사업 모델을 제공한다는데 뜻을 모았다.

여기에 이용자들이 플랫폼에 구애 받지 않고 유연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합의해, 양사가 사업적 이익보다는 게임 서비스 채널 다변화로 이용자들의 접근과 편의를 위한 그 시작점에 함께 섰다는 점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

남궁훈 카카오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게임에서 보다 다채로운 소재의 게임들을 소개하고, 이용자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며,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가능성을 항상 열어두고, 합리적인 사업 구조와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도록 계속 고민해나갈 것’이라 전했다.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이사는 “네이버웹툰의 우수한 IP들이 보다 많은 플랫폼과 산업에서 흥행을 이어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양사는 이번 협력의 첫 사례로 네이버웹툰 IP를 기반으로 와이디온라인이 개발 중인 ‘외모지상주의 for kakao’와 ‘노블레스 for kakao’ 동시 서비스를 준비 중이며, 각 사가 보유한 강력한 마케팅 툴과 역량을 접목해 모범 사례를 만들어낸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