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AI ‘누구’ 월 사용자 1억건 돌파
SK텔레콤 AI ‘누구’ 월 사용자 1억건 돌파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8.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SK텔레콤의 AI 플랫폼 '누구(NUGU)'의 사용자 대화량이 실사용자의 지속적인 증가에 힘입어 월간 1억건을 돌파했다. 

[그래프] SK텔레콤 AI ‘누구’ 월간 실사용자(MAU) 증가 추이
[그래프] SK텔레콤 AI ‘누구’ 월간 실사용자(MAU) 증가 추이

 

지난 2월 월간 사용자는 300만을 넘어섰고, 최근 10개월간 누적 대화량도 10억건을 돌파했다. 누구의 사용자 대화량이 최초 1억건을 돌파하기까지는 7개월이 걸렸지만 최근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월 평균 1억건을 넘어섰다.  

SK텔레콤은 사용자 대화량 대폭 확대는 T맵을 비롯해 키즈폰, 셋톱박스 등 다양한 영역에 AI를 접목해 실사용자를 확보하는 AI 생태계 육성 전략이 적중한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2017년 8월 미니 출시 당시 11만을 기록했던 누구의 월간 실사용자는 2017년 9월 T맵x누구 출시 이후 추석 연휴가 포함된 지난해 10월 236만을 기록하는 등 급격히 증가했다. 

SK텔레콤은 누구의 적용 영역과 제공되는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연말까지 월간 실사용자 규모를 500만 이상으로 확보하고, AI의 성능 고도화와 생태계 육성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누구의 월간 AI 실사용자가 300만을 넘어서며 급성장 기반 확보와 더불어 향후 대한민국 AI의 고도화를 이끌 수 있게 됐다"며 "AI 서비스 영역을 지속적 확대해 국내 대표 AI는 몰론 글로벌로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