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전화에 AR 영상통화 ‘콜라’ 탑재…SKT 이용자는 반년간 ‘무료’
SKT, T전화에 AR 영상통화 ‘콜라’ 탑재…SKT 이용자는 반년간 ‘무료’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8.0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T전화 콜라 사용 화면 

 

SK텔레콤이 증강현실(AR)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는 '콜라(callar)'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콜라는 전화를 건다는 의미의 'call'과 증강현실을 의미하는 'AR'의 합성어로 콜라 이용자는 영상통화를 하면서 AR 기술이 적용된 35가지의 꾸밈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연인이 영상통화를 할 때 '인형' 테마를 적용할 수 있다. 통화화면의 배경이 인형으로 가득한 상자로 변한다. 여자친구 혹은 남자친구의 얼굴을 곰돌이 인형에 합성도 가능하다. 

또한 얼굴을 꾸밀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용자는 본인의 얼굴에 동물 귀, 머리띠 등을 합성할 수 있고, 눈의 크기, 턱 선, 피부 톤을 조정해 얼굴을 예쁘게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SK텔레콤 이용자라면 콜라를 통해 고화질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다. 콜라는 HD급 화질(1280*720 화소)의 영상통화를 제공한다. 기존에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영상통화에 비해 해상도가 약 4배 높아 더욱 선명하다. 

영상통화 화면의 저장과 공유 기능도 갖추고 있다. 통화 중 화면 하단의 원형 버튼을 터치하면 된다. 짧게 터치하면 사진으로, 길게 터치하면 Gif(움짤)로 저장된다. 저장한 파일은 앱 내 기능을 통해 소셜미디어로 바로 공유할 수 있다. 

콜라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이용자간 영상통화도 지원하며 이용시 기존 영상통화 제공량이 차감되는 대신 1분 통화시 약 데이터 10MB가 소진된다. 

콜라는 T전화 앱을 통해 모든 통신사의 고객이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 'T전화' 이용자는 앱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T전화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SK텔레콤은 콜라 출시 기념 프로모션으로 SK텔레콤 이용자는 9월 30일까지 6개월간 데이터 소진 없이 콜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