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리니지M' 차별화…PC와 결별하고 독자 IP로
엔씨소프트,'리니지M' 차별화…PC와 결별하고 독자 IP로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8.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앵커)

엔씨소프트가 인기 모바일 게임인 '리니지M'을 PC버전으로부터 독립해 독자적인 IP로 키우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최근 리니지M 향후 업데이트 카운트다운을 알리는 티저를 선보인 가운데, 행사를 통해 유저를 위한 1주년 기념 선물이 공개됐다고 하는데요.

박주연 기자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앵커)

박기자, 사실 엔씨소프트의 실적 공신이라고 한다면 리니지를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엔씨소프트가 리니지를 벗어나 오직 리니지M만을 독자적인 IP로 탄생시키겠다고 선언했어요?

 

(기자)

모바일게임 '리니지M'이 원작 '리니지'와의 결별을 선언했습니다.

원작의 큰 틀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리니지M만의 독자적 콘텐츠를 키워나겠다는 전략인데요.

리니지M은 작년 6월 출시 이후 일정 PC버전과 연동될 것으로 예상됐지만 오늘 기자간담회를 통해 개별 IP 서비스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3년 만에 공식 무대에 모습을 선보인 김택진 대표의 이야기 직접 들어보시죠.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 언제든지 PC와 리니지M이 함께 결합할 수 있게 리니지M이 출발을 했었는데요. 지나는 과정 중에서 리니지M의 리니지M으로서 독자적인 길을 걸어갈 수 있겠구나 하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리니지M이 1년간의 성과가 아니라 새로운 길을 걷고자 하는 리니지M의 새 출발을 알리고 싶어서 이런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앵커)

그렇군요. 그렇게 해서 내놓은 실행 계획이 크게 세 가지예요.

리니지M만의 독자적인 콘텐츠 도입, 풀HD급 그래픽 업그레이드, 글로벌 서비스 시장 공략, 일본과 중국, 북미 서비스 시작을 밝혔다고요?

 

(기자)

 

네. 먼저 리니지M만의 독자 콘텐츠로 신규 클래스 '총사'를 공개했습니다. '총사는 리니지 M에서 처음으로 추가하는 오리지날 콘텐츠로 원작 PC온라인 게임에는 존재하지 않는데요.

총사는 총을 주무기로 마법 탄환을 이용해 상태 이상이나 마법 약화 등 디버프 스킬을 사용할 수 있고요. 상대의 마법 사용을 막거나 스턴에 걸리게 할 수도 있고 근거리 전투도 가능합니다.

리니지의 대표 콘텐츠인 '드래곤 레이드' 역시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되는데요.

리니지M에 등장하는 드래곤은 발라카스, 안타라스, 파푸리온, 린드비오르까지 총 4종으로 발라카스는 화룡의 둥지 지역 부근에서 필드 레이드 보스로 등장하고, 안타라스, 파푸리온, 린드비오르는 혈맹 레이드를 통해 도전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독립적인 리니지M을 성공적으로 안착 시키기 위해 보상도 강화했는데요.

필드 레이드 전용 보스인 <진 발라카스> 공략에 성공하면 강력한 무기인 '드래곤 슬레이어'를 획득할 수 있고,혈 맹 레이드로 접하는 드래곤을 사냥하면 '상급 마갑주' 등 강력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이용자의 플레이 체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시각적인 체험을 상향할 수 있도록 그래픽을 전면 개선하고, 원작 리니지와 별도로 '리니지M'을 일본과 중국, 북미 시장을 겨냥한 글로벌 버전으로 새롭게 개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앵커)

게이머들의 관심 가운데 하나가 ‘리니지M’ 1주년 기념 선물이었는데요. 오늘 이 선물도 공개 됐다면서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내달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6월 20일 모든 이용자에게 ‘TJ’s 쿠폰’을 지급합니다.

TJ’s 쿠폰은 지난해 김택진 대표가 ‘리니지M’ 광고 영상에 출연하면서, 마지막 부분에서 김택진 대표가 “쿠폰이 어딨더라?”는 멘트로 직접 언급했던 부분인데요. 이 쿠폰을 이용하면 리니지M 출시 이후부터 15일 오전 10시까지 강화 실패로 소멸된 아이템(전설·영웅·희귀 등급) 중 하나를 복구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 리니지M 관련해서 출시 이후 쿠폰을 만든적이 없지만,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김택진 대표의 이름을 딴 ‘TJ’s 쿠폰을 특별 제작했다고 합니다.

 

(앵커)

그럼 PC 리니지는 어떻게 되는 건가요?

 

(기자)

PC 리니지도 업데이트에 들어갑니다.

 

올해 20주년을 맞는 PC리니지는 그 시기에 맞춰 리마스터 버전이 개발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성구 리니지 UNIT장 이야기 작접 들어보시죠.

[이성구 엔씨소프트 리니지 UNIT장 : 기본적으로 16:9 와이드 사이즈를 지원하고요. 풀HD 해상도에서 좀 더 선명한 그래픽으로 리니지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리니지의 일러스트들을 활용해서 좀 더 현대적인 형태로 재구성하는 형태로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래픽 적인 변화 외에도 PC 리니지의 변화는 올해 정말 깜짝 놀랄만한 준비들을 하고 있습니다]

PC리니지의 리마스터 버전은 올 여름에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