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고객 잡아라" 은행권,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 이벤트로 고객몰이 나서
"청년 고객 잡아라" 은행권,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 이벤트로 고객몰이 나서
  • 이순영
  • 승인 2018.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이 시작되면서 국내 은행들이 청년 고객들을 잡기 위한 고객몰이에 나서고 있다.

1일 은행권에 따르면, KB국민, 신한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등 주요 은행들은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을 선보였다.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만 19세 이상 2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기존 주택청약종합저축의 청약 기능과 소득공제 혜택을 유지하면서 10년 동안 연 최대 3.3% 금리와 이자소득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는 청약통장이다.

은행들은 고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말까지 신규 가입자 중 119명과 영업점·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을 통해 일반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는 300명을 대상으로 경품을 지급한다.

신한은행은 이달 31일까지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 가입하거나 전환 신규한 고객을 추첨해 아이패드(2명), 여행상품 50만원권(3명), 커피머신(1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준다.

KEB하나은행은 올해 말까지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신규가입 및 기존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청년 우대형으로 전환하는 손님 모두에게 1만 하나머니를 지급하는 사은행사를 실시한다. 또한 오는 9월말까지 신규가입 및 전환 손님 대상으로 40여명을 추첨해 ▲1등 3명에게 가족여행 상품권 ▲2등 10명에게 뉴아이패드 ▲3등 30명에게 백화점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이밖에 오는 9월로 예정된 축구국가대표 A매치 경기에 총 100명을 추첨해 각 2장의 입장권을 증정하는 초청 이벤트와 하나금융그룹 및 KEB하나은행 광고모델인 손흥민 선수와 래퍼 김하온의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7월과 8월 중 선착순 1만명에게 각각 제공하는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IBK기업은행은 선착순 4천명에게 문화상품권 1만원권(1천명), 스타벅스 상품권 5천원권(1천명), SPC 해피콘 3천원권(1천명), CU 모바일상품권 2천원권(1천명)을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1천명에게 다이슨 드라이기(1명), 영화상품권 2만원(19명), 스타벅스 상품권 5천원권(30명), SPC 해피콘 3천원권(100명), CU 모바일상품권 2천원권(850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9월 30일까지고, 당첨자는 10월초 기업은행 홈페이지 또는 개별 MMS를 통해 발표한다.

한 시중은행 관계자는 "청년들의 자산증대와 내 집 마련에도 큰 도움이 되는 등 고금리와 비과세 혜택을 갖춘 상품이 나와 고객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은행들이 이벤트를 통해 고객 유치 경쟁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