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생중계]허인 KB국민은행장, “차별화된 사회공헌으로 일자리 문제 해결”
[현장생중계]허인 KB국민은행장, “차별화된 사회공헌으로 일자리 문제 해결”
  • 이순영
  • 승인 2018.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앵커)KB국민은행이 국가보훈처와 제대군인 구직자를 위한 따뜻한 일자리 나눔 프로젝트 ‘2018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습니다. 사전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취업에서부터 창업까지 제대군인의 성공적인 사회정착을 위한 이번 박람회에는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있었다는 반응인데요…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 기자 연결합니다. 이순영 기자

(기자)네 저는 제대군인 일자리 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일산 킨텍스 현장입니다.

오늘 이곳에서는 오전부터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기 복무 제대군인들이 많은 발걸음을 하면서 구직 열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제대군인 일자리 박람회는 KB국민은행이 국가보훈처와 함께 제대군인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해 군인들이 안심하고 국방에 전념하고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김태미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 컨설팅팀 대리]
“아무래도 제대 군인의 경우에는 사회에 나오시기 전에 굉장히 불안감도 크고 일자리를 찾으시는 것에 대한 부담이 굉장히 크실 텐데요 그런 점을 저희가 국가보훈처와 고민해서 이번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하게 됐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KB가 선정한 중소중견 우량기업은 물론 국가보훈처에서 추천한 약 60여개의 최우수 기업들이 동참해 중장기 복무 제대군인, 취업맞춤 특기병 등 구직자 50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는데요..

구인기업과의 현장 면접 뿐만 아니라 취업지원을 위한 컨설팅, 취업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박람회 종료 후에도 구직 희망자와 참가기업을 연결해 주는 사후 연결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특히 KB국민은행은 오늘 국가보훈처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제대군인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상호 협조할 것을 약속했는데요…허인 KB국민은행장은 앞으로도 국민의 일자리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허인 KB국민은행장]
“청년은 내일의 꿈을 실현하고 장년은 가정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며 노년은 제2의 아름다운 인생을 누리는 국민모두가 행복한 사회가 되기 위해서는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시급한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KB국민은행은 이러한 우리 국민의 일자리 문제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지난 2011년 전국민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인 KB굿잡을 시작했습니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을 위한 KB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민의 꿈과 행복을 함께 하는 국민의 평생 행복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다양한 연령층의 구직자를 위한 창업지원 프로그램도 꾸려졌습니다. 대형 프랜차이즈, 푸드트럭 창업과 귀농귀촌관련 상담 뿐만 아니라 직접 창업아이템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특별관이 운영됐고 1대1 맞춤형 창업컨설팅과 금융지원 노하우를 접목해 제공하는 KB국민은행의 특화 서비스 ‘KB소호 창업컨설팅’도 진행됐습니다.

지금까지 제대군인 일자리 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일산킨텍스 현장에서 지금까지 팍스경제TV 이순영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