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생중계]김도진 IBK기업은행장 “혁신 창업기업 육성 적극 지원할 것”
[현장생중계]김도진 IBK기업은행장 “혁신 창업기업 육성 적극 지원할 것”
  • 이순영
  • 승인 2018.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앵커)IBK기업은행은 제대로 된 혁신 기업을 만들기 위해 스타트업 육성플랫폼 IBK창공을 통해 금융지원과 창업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는데요 오늘 2018 IBK창공 데모데이를 개최해 IBK창공 액셀러레이터 초기 기업 육성 프로그램을 거친 기업들이 그 성과를 공개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취재 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순영 기자

(기자)네 저는 지금 IBK기업은행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이 주관하는 2018 IBK창공 데모데이 현장에 나와 있습니다.

이번 데모데이는 액셀러레이터 초기 기업 육성 프로그램을 거친 기업들이 투자자와 업계 관자들 앞에서 그 성과를 공개하는 자린데요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성장단계별 지원책인 동반자금융 사업 일환으로 지난해 9월 창업벤처지원단을 설립하고 IBK창공을 만들었습니다.

지난해 12월에는 기업은행 마포지점 건물 3개 층에 IBK창공 마포를 개소했고 지난 1일에는 기업은행 구로동 지점에 2호점인 IBK창공 구로 1기가 문을 열면서 각 20개의 스타트업을 선발했는데요…

김도진 은행장은 IBK창공 출범 소회와 함께 역점을 두고 있는 사업의 일환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김도진 IBK기업은행장]
“ 저희들도 창공을 만들기 위해 우리 직원들이 샌프란스스코도 실리콘밸리도 다녀오고 저도 다녀오고 그곳에서 여러가지 배우기도 하고 벤치마킹도 하고 해서 창공 1기를 출범하고 그 뒤 1년 뒤에 다시 구로 1기를 출범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지금 마포 창공 1기가 저희들에게는 큰 발걸음을 내딛는 사업의 일환이기 때문에 기대도 크고 은행 뿐만 아니라 AC(엑셀러레이터)나 VC(벤처캐피탈)를 통해서 많은 지원을 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업은행은 IBK창공 선발 기업들에게 사무공간지원을 비롯해 투자와 융자 등 금융지원을 해주고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 컨설팅 제공 등 경영활동 전반에 대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 데모데이는 지난 10개월간 함께한 마포 1기 혁신기업 중 엄선된 기업 8개사의 사업발표로 진행이 됐는데요…

인도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모바일 소비자 조사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굿윌헌팅을 비롯해 지와이네트웍스, 엠케이엔티 등 IBK창공 마포 1기 스타트업은 오늘 성과발표와 IR피칭을 끝으로 둥지를 떠나게 됩니다.

김도진 은행장은 마포창공 1기가 첫 발걸음을 내딛는 만큼 혁신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도진 IBK기업은행장]
“정말 여러분이 잘되길 바라고 이제 밖으로 나가지만 우리 IBK기업은행의 강력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여러분들이 밖에서 활동할 수 있는 여러가지 활동들을 저희들이 측면에서 서포트를 할 생각입니다. 큰 발걸음을 내딛었고 담대하게 용기 있게 나갈 수 있기를 바라고 기업은행에서도 여러분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업은행은 서울 뿐만 아니라 지역별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방 거점도시 추가 개소를 검토 중입니다.

지금까지 2018 IBK창공 데모데이가 열리고 있는 IBK파이낸스타워에서 팍스경제TV 이순영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