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건설협회, "인도네시아 시장 개척 발 벗고 나선다"
해외건설협회, "인도네시아 시장 개척 발 벗고 나선다"
  • 서청석 기자
  • 승인 2019.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해외건설협회(회장 이건기)는 신남방 국가인 인도네시아에 대한 우리 기업의 진출 촉진과 대기업 및 중·소기업의 동반진출 확대를  위해 한국수출입은행과 공동으로 ‘한-인도네시아 정유·석유화학 상생협력 포럼’을 7월2일 개최했습니다.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포럼에는 양국의 정부 관계자, 인도네시아 석유가스공사인 페르타미나(Pertamina) 및 정유·석유화학 플랜트 관련 기업과 현대엔지니어링, 대영엔지니어링 등 주요 건설·엔지니어링사 및 기자재·설비 업체 관계자 약 25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포럼에서 탈룰렘방(Ignatius Tallulembang) 페르타미나 메가 프로젝트 이사는 300억불 규모의 정유설비 신‧증설을 위한 대규모 발주 계획을 소개했으며 이어 수파르토(Aris Suparto) 페르타미나 구매·조달 본부장은 구매전략과 벤더 등록요건 및 절차 등을 설명했습니다.

이건기 해외건설협회장은 우리나라가 해외건설 누계 수주액이 8천 2백억불을 넘는 세계 6대 건설강국이라고 언급한 후 저유가 등으로 인한 공사발주 감소에도 불구하고 그간 축적된 경험과 역량으로 수주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면서 이번 포럼이 우리 해외건설기업들의 수주 확대 및 동반진출을 위한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우리기업이 1970년 처음 진출한 이후 현재까지 558건, 190억불을 수주한 아시아 6대 건설시장이며, 플랜트 공종이 수주의 약 60%를 차지하고 있는 시장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