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닌파리나, 한국 파트너에 기흥인터내셔널 선정...'한국 진출 교량 된다'
피닌파리나, 한국 파트너에 기흥인터내셔널 선정...'한국 진출 교량 된다'
  • 서청석 기자
  • 승인 2019.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피닌파리나 순수 전기 하이퍼카 바티스타, 2021년 전세계 출시 및 한국 사업 전반 기흥인터내셔널에서 총괄
아태지역 국가 중 5번째 파트너에 선정…기흥인터내셔널, 내연기관과 전기차까지 아우르는 슈퍼카 포트폴리오 확장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피닌파리나 바티스타 [사진제공-기흥인터내셜널]
피닌파리나 바티스타 [사진제공-기흥인터내셜널]

한정판 하이퍼 GT카 바티스타(Battista hyper GT)를 선보이며 이탈리아의 순수 럭셔리 전기차 및 고성능 스포츠카 제조사로써 걸음을 내딛게 된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Automobili Pininfarina, 이하 피닌파리나)가 한국 진출 공식 파트너로 기흥인터내셔널을 선정했다.

마이클 퍼쉬케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의 CEO (Michael Perschke, Automobili Pininfarina CEO)는 “다양한 종류의 혁신적인 순수 전기차의 한국 출시 계획과 함께 파트너로 기흥인터내셔널이 선정됐음을 기쁘게 발표한다. 수집가들과 디자인 애호가들은 피닌파리나를 세계 최고의 스포츠카를 디자인하고 전통이 깊은 브랜드로 이미 인식하고 있다”며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가진 스포츠카 바티스타는 이탈리아에서 시작돼 앞으로 전 세계가 사랑하는 아름답고 기술적으로도 뛰어난 전기자동차가 될 것이다. 한국 고객들은 바티스타를 소유하는 것만큼이나 특별한 경험을 기흥인터내셔널의 서비스를 통해서도 얻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바티스타는 카본파이버 소재의 경량 모노코크 차체 및 섀시와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이 결합돼 최고 출력 1900마력, 최대 토크 2,300Nm의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특히 2초 이내에 100km/h를 도달하는 등 성능 역시 하이퍼카의 자격을 갖추고 있다. 배터리는 120kWh 용량으로 30분 이내에 80%까지 충전되며, 최대 500km 주행이 가능하다.

바티스타는 150대 한정으로 2021년부터 이탈리아에서 수작업 생산될 예정이다.

한국은 피닌파리나 아시아태평양 지역 중 싱가포르, 홍콩, UAE, 일본에 이어 5번째 진출 국가가 됐다. 기흥인터내셔널은 예약 판매부터 출시, 사후 서비스까지 향후 피닌파리나 바티스타의 국내 사업을 총괄한다.

이태흥 기흥인터내셔널 대표이사는 “피닌파리나 국내 진출은 기흥인터내셔널에게 있어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장이 아닌 내연 기관과 전기차까지 아우르는 슈퍼카 포트폴리오의 미래까지 예측한 투자”라며 “피닌파리나가 자동차 역사에 남긴 기념비적인 성과들과 피닌파리나 바티스타의 성공적인 데뷔를 국내에서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