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내달 19일 필리핀 마닐라에 부정기편 운항
에어부산, 내달 19일 필리핀 마닐라에 부정기편 운항
  • 서청석 기자
  • 승인 2020.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내달 19일, 22일 부산-마닐라 부정기 항공편 투입
노선 다각화를 통해 경쟁력 강화...하계 시즌 마닐라·호치민 정기편 검토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에어부산 항공기 (사진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 항공기 (사진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대표 한태근)은 올해 첫 부정기 항공편을 부산에서 필리핀으로 향하는 노선으로 정하고 내달 19일, 22일 해당 노선 부정기 항공편을 운항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부산-마닐라 노선의 운항 스케줄은 김해국제공항에서 오후 9시 5분에 출발, 필리핀 마닐라 니노이아키국제공항에 다음날 오전 12시 5분 도착이다. 귀국 편은 필리핀 마닐라 니노이아키국제공항에서 오전 1시 10분 출발, 김해국제공항에 오전 6시 5분 도착하는 일정이다. 비행시간은 대략 3시간 55분 소요되며, 180석 규모의 에어버스사 A320 항공기가 투입된다.

필리핀의 수도인 마닐라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함께 곳곳에 관광 명소가 많아 필리핀 여행지 중 가장 이용객이 많은 도시이다. 에어부산은 지난해 국토부로부터 한국-마닐라 운수권을 배분 받아 운항이 가능하다.

한편 에어부산은 올 3월말부터 시작되는 하계 시즌에 부산-마닐라 노선과 부산-호치민 노선 정기편 취항도 계획 중이다. 두 노선 모두 현재 외항사만 운항 중으로 에어부산 취항을 통해 지역민들의 교통 편익 향상과 지방공항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이번 마닐라 부정기편은 안전한 정기편 운항을 위한 사전 운항 차원"이라고 전하며 "적극적인 신규 노선 개척으로 차별화된 에어부산만의 노선 경쟁력을 갖출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