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행복나눔기금 21억6000만원 쾌척
SK하이닉스, 행복나눔기금 21억6000만원 쾌척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2.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4일(월) 열린 SK하이닉스 행복나눔기금 전달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SK하이닉스 김동섭 대외협력 사장, SK하이닉스 김해주 이천노조위원장, SK하이닉스 이석희 대표이사 사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조흥식 회장, SK하이닉스 강국모 청주노조위원장. [사진=SK하이닉스 제공]

SK하이닉스가 구성원들의 참여로 조성된 21억6000만원의 기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행복나눔기금은 SK하이닉스가 지난 2011년부터 지역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조성해온 기금으로, 구성원의 기부 금액에 맞춰 회사가 동일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올해 12년차를 맞이하는 행복나눔기금의 누적 기탁금액(~'22년)은 총 275억 원이고, 수혜인원(~'21년)은 약 6만5500명입니다.

SK하이닉스 이석희 사장은 “행복나눔기금이 SK하이닉스의 자랑스러운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동참해주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구성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사회와 행복을 나누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SK하이닉스는 글로벌 일류 기술기업으로서 ICT 역량을 활용한 사회공헌 사업을 확대하는 동시에 팬데믹, 자연재해 등에 대비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SK하이닉스는 지난 24일 이천캠퍼스 영빈관에서 열린 2022년 행복나눔기금 전달식에서 10년 이상 기금에 참여,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우수기부 구성원 4명에게 행복나눔실천상을 시상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