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ESG 경영 강화...지역사회 맞춤 사회공헌 실천
HDC현대산업개발, ESG 경영 강화...지역사회 맞춤 사회공헌 실천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 직원들이 하루 1kWh 전기 사용량 줄이기 ‘가치해요 ESG’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최근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맞춤 사회공헌활동과 임직원이 참여하는 ESG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최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연이어 릴레이 ESG 캠페인 ‘가치해요 ESG’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치해요 ESG’ 캠페인은 지난해 말 시작해 최근 4회차까지 진행됐습니다. 

이번 달 캠페인 주제는 하루 1kWh 전기 사용량 줄이기입니다. 에어컨 실내온도를 26도로 유지하고 사용하지 않는 조명 소등, 안 쓰는 전자제품 플러그 뽑기를 통해 하루에 1kWh의 에너지를 저감 하자는 취지입니다. 

앞서 진행된 캠페인은 ‘임직원 윤리 행동 지침 실천하기’, ‘개인정보보호 실천하기’, ‘디지털 탄소배출 저감 실천’ 등 입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사소한 부분에서부터 캠페인을 진행해 임직원들에게 ESG경영 마인드를 내재화시키겠다는 계획입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지역사회 맞춤 사회공헌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입니다. 최근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이재민 지원과 피해복구를 위한 릴레이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7일 경북 예천군 일대 피해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이재민의 일상 회복 지원을 위한 물품과 장비를 예천군청에 전달했습니다. 앞서 지난 19일 충북 괴산군에 이재민을 위한 생필품 및 침수된 가옥과 도로 복구에 필요한 장비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또 지난 24일 충북 청주시에서 열린 후원 물품 전달행사에서는 인근 청주 가경 아이파크 5단지 현장 직원들이 참석해 지역주민에게 위로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특별재난지역을 중심으로 ‘릴레이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HDC현대산업개발은 지역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추진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번 수해 피해뿐 아니라 HDC현대산업개발은 국가적 재난 상황마다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지원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번 집중호우 피해복구 지원 이외에도 강남구 구룡마을 화재 이재민 지원 성금·생필품 기부, 강릉 산불 피해 긴급 구호 등 올해에도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이 밖에 본사가 있는 용산에서 지역 식재 봉사, 용산복지재단 장애인 물품 지원, 지역 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 대상 쌀 기부, 대한노인회 쌀 지원, 취약계층 장애아동 생활지원금 기부, 해오름빌 벽화봉사, 이촌 한강공원 가꾸기 봉사활동을 진행해왔습니다. 앞으로도 HDC현대산업개발은 지역사회에 맞는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적극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해나갈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