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SPC와 ‘해피포인트 PLCC’ 출시
KB국민카드, SPC와 ‘해피포인트 PLCC’ 출시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해피포인트 멤버십 기능 탑재
- SPC그룹 주요 브랜드 특화 혜택
-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강화
(사진제공-KB국민카드)
(사진제공-KB국민카드)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는 SPC그룹과 ‘해피포인트 PLCC’를 하반기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 카드는 외식∙식음료 관련 특화 혜택에 ‘해피포인트’ 멤버십 서비스가 담긴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다.

KB국민카드는 전날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SPC그룹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과 업무 제휴를 맺었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SPC그룹의 다양한 외식∙식음료 브랜드 이용 시 ‘해피포인트’ 멤버십 서비스는 물론, 고객 체감도가 높은 혜택을 제공하는 PLCC를 오는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양사가 보유한 카드 결제 데이터 등 금융 데이터와 식음료 매출 데이터, 멤버십 고객 현황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비식별화 후 상호 결합해 사업 효율성 제고와 신사업 공동 발굴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PLCC는 SPC그룹의 ‘해피포인트’ 관련 혜택을 바탕으로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반영해 온라인∙모바일 채널과 SPC그룹의 자체 모바일 결제 앱인 ‘해피오더’ 이용 시 추가 또는 강화된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KB국민카드와 선보일 PLCC가 변화된 트렌드와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카드가 되도록 다양한 브랜드 혜택에 온라인∙모바일 채널 이용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혜택을 더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빅데이터, 브랜드, 인프라, 노하우 등 양 사가 가진 경쟁력과 자산을 효과적으로 융합해 최상의 제휴 관계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